어린이날 진짜 선물! 싸움에서 이기는 믿음을 키워 줍시다!!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18-05-05 14:52
조회
185
“우리가 돌이켜 바산으로 올라가매 바산 왕 옥이 그의 모든 백성을 거느리고 나와서 우리를 대적하고 에드레이에서 싸우고자 하는지라” -신3:1 –

이번주는 어린이 주일입니다. 세상에서의 싸움에서 이길수 있는 자녀로 키웁시다. 두려워하지 않는 인간은 습니다. 신앙인들에게도 두려움이 찾아옵니다. 우리 자녀들이그 두려움을 회피하거나 굴복하지 않고 어떻게 싸움에서 이길 수 있는지 묵상해 봅시다.
1.두려움과의 싸움
이스라엘의 행로를 가로막고 에드레이에서 싸우고자 하는 바산 왕 옥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격려하십니다. 야하스에서 시혼에게 행한 것처럼(2:32) 승리를 약속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싸우시겠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의 거룩한 전쟁에 믿음으로 참여하라는 뜻입니다.
2. 거만함과의 싸움
거만하던 시혼에 이어 바산 왕 옥도 이스라엘을 대적하고 위협합니다. 그의 거대한 철 침상은 그가 얼마나 크고 강한 족속인지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가나안 거인들 앞에서 무서워하며(1:28) 도망가던 광야 세대와 달리, 가나안 정복 세대는 거구의 적장 앞에서도 위축되지 않고 맞서 승리를 거둡니다. 거듭되는 전쟁과 거듭되는 승전을 통해 하나님이 함께하시는 이스라엘은 더욱 두려운 존재가 되었고, 하나님을 향한 신뢰는 더욱 견고해졌습니다. 견고한 믿음이 이기게 합니다.
3. 미리 맛본 싸움
이스라엘이 요단 동편에서 아모리 사람 시혼과 바산 왕 옥을 상대로 싸우고 그 땅을 점령한 것은 가나안 전쟁의 전초전이었다. 이 승리로 인해 이스라엘 백성은 장차 전쟁을 치르게 될 가나안 땅에서의 승리를 확신하게 된 반면, 가나안 족속은 이스라엘과 그들의 하나님을 두려워하게 된다. 천하 만민이 이스라엘을 두려워하게 되리라는 약속(2:25)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두렵지 않는 세상은 없습니다!! 두려워하지 않을 만큼 강한 사람도 없습니다!! 세상은 우리 힘만으로 감당해내기에 녹록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주만물을 지으신 하나님이 분명히 나와 함께 믿고 순종하며 나가면 그분이직접 싸워 이기게 하십니다!! 어린이 주일의 최고의 선물은 믿음을 키워 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