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행복을 위한 거룩한 명령에 감사함으로 순종하라!!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18-05-12 15:14
조회
179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명령하신 모든 도를 행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살 것이요 복이 너희에게 있을 것이며 너희가 차지한 땅에서 너희의 날이 길리라”

하나님께서 십자가의 사랑 안에서 그분을 경험하도록 하셨기에 우리는 친근하게 나아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격의 없는 사랑을 넘어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는 방종에 이르기도 합니다. 사랑의 하나님은 크고 두려우신 분이기에 우리는 어떻게 합당한 태도를 가져야 할지 묵상 해봅시다.

1. 생명과 자유의 원리, 십계명
하나님 백성의 삶의 원리인 십계명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직접 주신 계명이요, 더 이상 덧붙일 것이 없는 완전한 계명이며, 친히 돌판에 써주신 살아 있는 계명입니다. 살고 죽는 것을 결정하는 생명의 원리요, 가장 인간다움을 누릴 수 있는 자유의 원리요,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을 이루는 예배의 원리입니다.

2. 두려움과 떨림의 대상, 하나님
이스라엘 백성은 불과 구름과 흑암 가운데서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직접 듣는 것을 두려워하여 모세에게 중보자 역할을 요청합니다. 임재에 동반된 위엄과 영광은 인간이 감당할 수 없는 분이 인간에게 다가오셨음을 보여줍니다. 그 하나님을 아버지로 부를 수 있는 은혜로운 특권을 주셨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두려워 떪으로 반응할 수밖에 없는 분입니다. 그런데도 그런 하나님과 교제할 수 있도록 아들을 보내시고 말씀을 들려주시고 성령을 보내주셨으니 얼마나 큰 은혜인가?

3. 항상 지속해야 할 일, 순종
주님은 우리가 ‘항상’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으로 말씀에 순종하기를 바라십니다. 이것이 이스라엘 백성이 살 길이자 자손과 함께 복을 누리는 길이고, 하나님이 인정하고 기뻐하시는 길입니다. ‘항상’이라는 말 속에는 ‘기대’와 함께 이스라엘의 태도가 한결같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체념은 아닙니다. 긴장하라는 채근입니다. 단순한 순종으로 말씀의 능력을 경험하는 일상을 만들어갑시다.

사랑하는 창대가족 여러분! 하나님의 사랑 깊이와 넓이를 기억합시다!! 그리면 하나님이 나에게 베푸신 은혜가 가슴 깊이 다가 올것입니다!! 그럼 하나님의 명령이 속박과 부담이아닌 축복임을 알게되어 기꺼이 감사함으로 조건없이 아멘하며 순종하여 천대까지 복을 누리는 은혜를 체험하게 될것입니다!! 특히 어버이 주일에 부모님의 은혜를 깊게 넓게 헤아려 공경하며 순종함으로 믿음의 복을 누려 가는 효도의 삶이 있기를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