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하나님만 섬겨라!!!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18-05-26 13:59
조회
167
오직 하나님만 섬기라!!

“너희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를 따르며 그를 경외하며 그의 명령을 지키며 그의 목소리를 청종하며 그를 섬기며 그를 의지하며” -신13:4-

순결한 신앙을 지키는 것은 예나 지금이나 결코 쉽지 않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출애굽의 놀라운 구원을 경험하고서도 시시때때로 다른 우상에게로 기울었습니다.
다원화된 사회 속에서 우리의 신앙을 지키는 길은 무엇일까 묵상해 봅시다!!

1. 기적에 현혹되지 말라. 거짓 종교가 영적인 힘을 발휘하기도 하고, 헛된 우상을 섬기는 자들이 세상적인 성공을 거두기도 합니다. 거기에 현혹된다면 신앙을 힘을 잃고 맙니다. 신명기는 그것이 정말로 우리가 하나님을 온 맘 다해 사랑하는지를 알아보기 위한 하나님의 시험일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2. 인간적인 정에 휘둘리지 말라. 형제나 절친한 친구가 되더라도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고 엄히 명합니다. 성경은 사람을 사랑하는 것과 가족에 대한 예를 중시합니다. 그러나 진리는 인간적인 정으로 결정될 수 없습니다. 인간적인 정에 휘둘리지 말고 바른 신앙에 굳게 서야 합니다. 우리가 바른 신앙으로 이끌어야 합니다.

3. 싸워서라도 단호하게 물리치라. 싸워서라도 단호하게 우상을 물리쳐야 합니다. 신앙생활은 때로 전쟁과 같습니다. 하나님은 우상으로 가득한 애굽을 상대로 전쟁을 벌이셨고 승리하셨습니다. 오늘 본문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오직 하나님의 신앙을 지키기 위한 영적 전쟁을 치를 것을 권면합니다. 우상숭배를 조장하는 사람이나 성읍을 상대로 피를 흘려서라도 순결한 신앙을 지키라고 선포합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들이여! 진리의 신앙을 지키기 위해 피를 흘린 선조들이 많이 있습니다!! 지금은 그때만큼 상황이 거칠지는 않지만, 못지않은 단호함으로 오직 하나님을 향한 우리의 신앙을 굳게 지켜가야 합니다!! 특히 지녀들이, 유혹과 시험을 뿌리치고 오직 하나님만 섬기도록 부지런히 믿음을 키웁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