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순종 위험에 대한 아주 큰 경고!!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18-06-16 19:54
조회
174
불순종의 위험에 대한 아주 큰 경고!!

“네가 만일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순종하지 아니하여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는 그의 모든 명령과 규례를 지켜 행하지 아니하면 이 모든 저주가 네게 임하며 네게 이를 것이니” -신28:15-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면 축복을 받지만 불순종하면 하나님의 저주가 임할 것입니다. 그러나 본문에서는 여기에 나타난 저주의 내용이 단순히 불순종하는 자를 징
계하는 데 그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님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1. 개인적인 저주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지 않는 자에게는 필연적으로 하나님의 저주가 임할 수밖에 없습니다. 성읍에서도 들에서도 저주를 받고 매일 필요한 양식을 공급하는 광주리와 떡반죽 그릇에도 저주가 임할 것입니다. 또한 자녀에게도 토지소산과 가축의 새끼까지도 저주를 받고 집안에서나 밖에서나 저주를 받을 것입니다. 이와 같이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의 저주를 받아 비참한 생활을 하게 되고 가문의 대가 끊어지는 소생의 저주도 임할 것입니다. 이러한 저주의 목적은 단지 형벌과 징계에 있지 아니하고 죄악을 경계하고 올바른 길로 인도하기 위해서입니다.
2.파멸, 질병과 패전
또한 악을 행하여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을 잊어버린다고 했습니다. 이는 죄악의 뿌리이며 언약을 파기하는 심각한 행위입니다. 이와같이 언약을 파기한 백성들에게 염병, 폐병, 열병, 상한, 학질과 같은 육체적인 재앙과 한재라고 할 수 있는 극심한 가뭄, 뜨거운 열풍으로 곡식이 말라죽는 풍재, 따뜻한 바람으로 인하여 곡식잎이 마르고 썩는 재앙과 같은 자연적인 재앙이 임할 것입니다. 그리고 전쟁의 패배로 인하여 포로로 끌려가고 흩어지는 국가적인 재앙도 예고 되고 있습니다. 결국 이러한 재앙으로 인하여 개인적인 생활 뿐만 아니라 자연과 국가조차도 완전히 파멸에 이르고 말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무엇보다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를 맺기 위해 말씀에 순종하는 삶을 살아야 할 것입니다.
3.질병, 압제와 강탈
또한 애굽의 종기, 치질, 괴혈병, 개창(가려움증)들이 생기지만 치료받지 못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 모든 병은 인간의 불순종으로 인한하나님의 저주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자비와 긍휼의 품을 떠나 불순종의 길을 걸을 때 그들이 애써 가꾸고 기른 농작물과 가축을 대적들에게 약탈당할 뿐만 아니라 품속의 처자가 능욕을 당해도 어찌할 도리가 없는 무능한 민족으로 전락할 것입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오늘 우리에게 있는 아픔과 고통은 무엇입니까? 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불순종의 큰 위험에 대한 경고를 겸손히 들어야 합니다!! 항상 하나님앞에서 불순종의 마음과 생각을 십자가에 못 박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한 늘 깨어 말씀을 붙잡고 겸손히 순종하는 연습을 합시다!! 그러면 전능하신 하나님이 부족한 나를 탁월하게 만들어 사용 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