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동역자 아들 디모데!!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18-06-30 16:21
조회
215
소중한 동역자 아들 디모데!!

” 네 눈물을 생각하여 너 보기를 원함은 내 기쁨이 가득하게 하려 함이니” -딤후1:4-

아무리 훌륭한 사람이라 할지라도 모든 일을 혼자 다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큰 이을 하는 사람일수록 좋은 동역자를 얻어야 합니다. 어떤 동역자가 훌륭한 동역자입니까? 바울 사도를 아버지처럼 섬기며 생명을 같이 한 디모데야말로 훌륭한 동역자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1. 귀한 동역자 디모데
바울 사도가 볼 때에 디모데는 얼마나 귀한 동역자였을까요? 바울 사도는 그를 가리켜 ‘사랑하는 아들 디모데’라 불렀습니다. 사도 바울은 디모데를 친아들처럼 사랑하고 귀히 여겼습니다. 디모데가 어떤 사람이기에 바울 사도는 그를 그처럼 사랑한 것이었습니까? 디모데의 아버지는 헬라인, 어머니는 유대인이었습니다(행16:1). 그는 외할머니 로이스와 어머니 유니게의 신앙의 영향을 받고 자랐습니다(딤후1:5, 3:15). 그러던 중 루스드라에서 바울 사도를 만나 큰 감화를 받게 되었습니다(행14:6-8, 16:1). 디모데는 눈물이 많고(딤후1:4), 두려움도 많았고(딤후1:7), 건강도 좋지 않았습니다(딤전5:23). 그러나 그는 주님을 사랑하듯 바울 사도를 존경하고 사랑하며 절대적인 순종을 하였습니다. 바울 사도의 전도 여행의 수종자가 되었으며 바울 사도를 대신하여 멀리 떨어져 있는 교회에 파송되어 교회를 섬겼고 바울 사도의 수족처럼 순종하였습니다(행19:22, 고전4:17,16:10). 바울 사도가 노년에 로마 감옥에서 사형을 기다리며 생을 마감하고자 했을 때 꼭 보고 싶은 사람은 디모데였습니다(딤후4:9,21). 많은 일을 하는 바울 사도로서 자기 분신과 같은 디모데는 너무나도 귀한 존재였습니다. 생명을 바쳐 동역하는 디모데는 사도에게 큰 힘이 되었을 것입니다. 디모데는 주님을 영접하고 큰 은혜를 받았으며 주님 은혜 가운데 바울 사도를 진정 존경하고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주님께 하듯 생명을 다해 바울 사도를 사랑하고 섬겼습니다. 이런 귀한 동역자 한 사람만 있어도 얼마나 힘이 나고 좋을까요?
2. 동역의 비밀
복음 사역은 마귀와의 전쟁이기 때문에 피곤하고 지칠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생명과 같은 동역자로 인하여 힘을 얻고 역경을 헤쳐 나가는 것입니다. 바울 사도도 고린도에서 심히 힘들고 곤고했을 때 동역자들로 인하여 새 힘을 얻고 힘차게 일하였습니다(행18:5). 그러면 어떻게 사랑을 가지고 한 사람 한 사람을 주님 대하듯 대하며 사랑할 때 하나님께서 디모데와 같은 귀한 동역자를 허락해 주십니다.
바울 사도가 얼마나 진실로 사랑하였으면 디모데를 일평생 그를 친아들처럼 사랑하고 아꼈을까? 디모데가 얼마나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순종하였으면 바울 사도가 그를 친아들처럼 사랑하고 아꼈을까? 생각해 봅니다. 주님의 말씀처럼 하면 좋은 동역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이것이 율법이요 선지자니라”(마7:12).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성경은 동역의 중요성을 가르쳐 줍니다!! 동역자 간에 서로 갈등하고 미워하며 일하는 것은 지혜가 아닙니다!! 서로 사랑하고 섬기며 아름답게 동역하는 것이 지혜임을 가르쳐 줍니다!! 바울과 영적 아들 디모데의 아름다운 동역은 모든 주의 종들과 성도들이 본 받아야 할 귀한 모습입니다!! 서로 소중한 동역자가 되어 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