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한사람 믿음의 위대성!!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18-07-21 11:53
조회
143
단 한사람 믿음의 위대성!!

“엘리사가 이르되 내가 섬기는 만군의 여호와께서 살아 계심을 두고 맹세하노니 내가 만일 유다의 왕 여호사밧의 얼굴을 봄이 아니면 그 앞에서 당신을 향하지도
아니하고 보지도 아니하였으리이다” -왕하3:14-

아하시야를 이어 왕이 된 여호람은 그 아비 아합의 악한 길을 따라 행합니다. 그의 소행대로 한다면 모압과의 전쟁에서 참패를 당해 마땅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그에게 큰 승리를 맛보게 하셨습니다. 왜 하나님께서 여호람에게 승리를 주셨습니까?
1. 여호사밧의 기도를 하나님이 들으셨기 때문입니다.
아하시야를 이어 여호람이 왕이 되자 모압은 그 기회를 놓치지 않고 이스라엘을 배반합니다. 이에 북이스라엘의 여호람 왕과 남 유다의 여호사밧 왕, 에돔 왕 등 세 왕이 연합하여 모압을 치고자 하였습니다. 세 왕은 기세등등하게 모압을 향해 나아갔지만 칠 일만에 에돔 광야에서 큰 난관에 부딪히게 됩니다. 군사들과 생축이 마실 물이 다 떨어진 것입니다. 싸워 보지도 못한 채 큰 낭패를 볼 상황이었습니다. 상황이 이렇게 급박하게 돌아가자 여호람은 경망스럽게 여호와를 원망합니다. 하지만 여호사밧은 엘리사를 통해 여호와께 도움을 구합니다. 엘리사 선지자는 여호와를 의뢰하는 여호사밧의 낫을 봐서 세 왕에게 하나님의 뜻을 알려 줍니다. 여호사밧 때문에 세 왕들과 그 군사들이 큰 곤경에서 건짐을 받게 된 것입니다. 기도하는 한 사람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게 됩니다. 비록 큰 어려움에 처해 있을지라도 불평하거나 절망하지 말고 하나님을 의뢰하며 겸손하게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도와주시는 것입니다. 어려움이야말로 하나님 가까이 우리를 초청하시는 긴급 전화인 것입니다. 지금 겪고 있는 어려움이 무엇입니까? 그 어려움을 통해 적극적으로 하나님께 나아가 간절히 기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하면 내가 알지 못한 크고 비밀한 일을 보여 주실 것입니다.
2. 하나님의 일방적인 도우심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엘리사 선지자를 통하여 세 왕들이 필요로 하였던 물을 얻을 길을 알려 주십니다. 그리고 모압과의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여호람과 여호사밧의 군사들이 물을 저장하기 위해 파놓은 구덩이에 아침 햇살이 비치자 그 물이 붉은 피처럼 보인 것입니다. 그래서 모압 왕은 판단하기를 세 왕 사이에 내부 분열이 일어나 서로 싸우고 도륙하여 그 피가 가득한 것으로 착각합니다. 그래서 그는 별다른 준비도 하지 않고 방비도 없이 군사를 이끌고 나왔다가 잠복하고 있던 세 왕의 군대에 거의 몰살당합니다. 이 모든 일은 사람의 머리에서 나온 일이 아니라 전적인 하나님의 주권적인 은혜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전적으로 도와주심으로 여호람과 여호사밧은 큰 승리를 맛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 사건을 통해 전쟁에 이기고 지는 것이 인간의 지략이나 군대의 많고 적음에 있지 않고 오직 하나님께 있음을 분명히 깨닫게 해 주셨습니다. 세상을 다스리는 것은 인간 왕이 아니라 만군의 주이신 여호와 하나님 한 분 뿐이심을 명심해야 하겠습니다. 그래서 어떤 상황에서든지 오직 하나님만을 전적으로 의지하는 믿음의 사람으로 살 수 있어야겠습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생각지 못한 어려움을 만날때 당황하지 말고 지금까지 함께 하시는 하나님님께 나가 믿음으로 기도합시다!! 지금 섬기고 있는 공동체를 위하여 가장 긴급하게 기도해야 할 제목이 무엇입니까? 때론 단 한 사람의 믿음의 기도가 공동체를 살립니다!! 평안할때 영적 게으름에 빠지지 말고 자녀들과 함께 하나님의 주권적인 은혜를 찬양하고 감사며 기도하는 가정으로 만듭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