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인간에게는 꼭 복음이 필요합니다!!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18-09-01 20:39
조회
120
모든 인간에게는 복음이 꼭 필요합니다!!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롬1:17-

복음의 핵심을 요약해 전달한 바울은 이제 그 복음이 필요한 인간의 현재 모습으로 눈길을 돌립니다. 창조주 하나님을 떠난 인간은 스스로를 위해 우상을 만들고, 성적 타락에 빠지며, 타인을 해치는 악행을 일삼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을 내버려 우상으로 진노를 표현하십니다. 하나님 앞에서 인간은 할 말 없고 가망 없는 죄인입니다. 어느 정도인가를 묵상하며 답을 찾아 봅시다.

첫째, 하나님을 우상으로 바꾸는 어리석은 인간
하나님은 자신을 알 만한 것을 인간에게 주셨건만 그들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 합당하고 마땅한 영광과 감사를 거절한 채 도리어 우상으로 대체하여 스스로 그 생명 없는 우상의 운명과 함께하게 됩니다. 그들의 불의에 어울리는 것은 하나님의 진노뿐이었습니다.
둘째, 순리를 역리로 바꾸는 어리석은 인간
하나님께로 돌이키지 않는 자들을 그 정욕대로 두셨습니다. 그들이 선택한 혼돈과 무질서가 가져온 결과가 그들 자신은 물론 그들이 맺고 있는 관계까지 파괴한다는 것을 경험하게 하셨습니다. 살아도 산 것이 아닌 죽음의 삶을 스스로 선택하여 만들어가도록 두고 보셨습니다.
섯째, 진리를 거짓으로 바꾸는 바보 인간
인간은 하나님을 떠나서 스스로 선악의 기준을 만들어 자신이 원하는 대로 살았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을 잃어버린 마음에서 나오는 것들은 아무도 만족시키지 못하였지만 스스로 멈출 수도 없었습니다. 그 끝을 알고 하나님의 존재를 알고도 죄를 그치지 않았고 다른 죄를 부추겼습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하나님을 떠난 인간은 질서를 잃고 샬롬을 잃습니다!! 선악에 대한 분별력을 잃었고 자기 통제 능력을 잃어버립니다!! 관계는 파괴되었고 스스로 파멸의 길을 만들어갑니다!! 그 불의의 폭주를 막을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진노의 심판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도저히 구제 불능의 죄악을 가진 인간을 긍휼히 여기며 예수 십자가의 사랑으로 구원하시길 원하십니다!! 원죄 아래에 있는 모든 인간들에게는 복음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