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롭다하심을 받았으니…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18-09-08 11:29
조회
126
의롭다하심을 받았으니…

”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하심을 받았으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자” -롬5:1-

인류의 죄와 은혜, 그리고 믿음으로 얻은 칭의의 축복을 말한 바울은 그에 따른 축복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첫째,화평을 누리자(1) 우리는 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원수로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피로 죄사함과 의롭다 하심의 축복을 얻게 되었습니다. 죄의식에서 벗어나고 이방인 의식에서 벗어나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게 되었습니다. 이제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평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둘째,은혜에 들어감(2상) 우리는 이미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고 담대함을 얻었습니다. 이제 자유롭게 하나님의 존전에 출입하게 되었습니다. 주님은 우리를 기쁨으로 받아들이시는 분입니다.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베푸신 하나님은 우리가 견고하게 서있을 충만한 은총, 곧 은혜로 이끌어 주십니다.
셋째,영광을 바람(2하)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며 즐거워하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칼빈은 “장차 있을 생명의 소망이 분명히 나타나고 그 뿐만 아니라 또한 감히 그 안에서 즐거워 하게 되는 이유는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의 확실한 기초에 의지하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했습니다. 넘치는 기대와 기쁨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얻은 이들의 삶의 특징입니다.
넷째,환난 중에도 즐거워 하나니(3-4) 풍랑은 전진하는 자의 벗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과 함께하는 소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환난 중에도 즐거워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어려움들은 우리의 소망을 더욱 강화시켜 줄 것입니다. 그러므로 시련에 그리스도를 더하십시오. 인내할 수 있습니다. 인내에 그리스도를 더하십시오. 그의 성품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마침내 환란은 우리에게 기쁨을 더욱 넘치게 하는 동기가 될 것입니다.
다섯째,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5-8) 이는 하나님의 위대한 선물이며 우리 마음의 그릇에 담아 놓으신 것입니다. 죄인에 불구한 인간을 사랑하신 가장 분명한 증거를 이 부분에서 보여줍니다.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아직 경건치 않을 때에, 아직 원수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우리를 향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던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십자가를 통하여 하나님 앞에 직접 들어갈 통로를 얻은 것입니다.
여섯째,구원을 얻고 하나님 안에서 즐거워 하느니라(9-11) 우리는 주의 죽으심으로 구원을 받습니다. 그의 부활의 능력이 우리의 삶에 적용될 때 생명으로 말미암은 구원을 맛봅니다. 속죄로 화목을 얻은 우리는 이제 생활 가운데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고 구원의 기쁨을 누리게 됩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들이여! 하나님의 큰 사랑으로 의롭게 된 성도는 화평을 누릴 은혜를 받은 자들입니다!! 그리고 어떤 환란속에서도 지켜 주시니 걱정 말고 인내하며 담대하며 소망을 갖고 즐거워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