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의 삶!!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18-09-15 16:14
조회
243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의 삶!!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아마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롬8:11-

그리스도예수 안에 있는 자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하는 자입니다. 생명의 성령의 법의 지배를 받는 사람입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의 놀라운 삶이 무엇인지 묵상 해 봅시다.
첫째, 결코 정죄함이 없습니다.
원래 인간은 죄인으로서 그 삯으로 사망을 당해야 할 죽을 죄인입니다. 율법이 그것을 깨닫게 하고, 인간으로 하여금 절망하게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독생자를 보내셔서 우리들의 죄 문제를 해결하게 하셨습니다.
그리하여 그 예수님을 믿는 자들은 하나님의 능력으로 말미암아 죄에서 자유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율법이 주는 무서운 정죄감에 시달릴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말미암아 영적 자유를 갖게 된 것입니다. 예수님은 율법을 완성하기 위해서 오셨습니다.
예수 안에 있음으로 말미암아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율법을 완성하는 삶을 살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제 더 이상 율법은 우리의 양심을 옥죄지 않습니다. 이제 더 이상 율법은 우리가 피해야 할 부담스러운 계명이 아닙니다.
이제 더 이상 율법은 우리가 감당 못할 짐도 아닙니다. 우리는 이제 율법을 범할까 노심초사하는 사람들, 또는 두려워하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우리는 율법을 다 행할 수 있습니다. 내 안에 성령으로 말미암아 행할 능력이 생긴 것입니다.
이제는 율법의 정죄로 고통 받는 ‘어쩔 수 없는 죄인’이 아니라 성령의 능력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영향력 있는 사람으로 살게 되는 것입니다.

둘째, 성령을 따라 사는 사람입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사람은 그리스도의 영이 있는 사람입니다. 그리스도의 영이 있는 사람은 육신에 거하는 사람이 아니라 영에 거하는 사람입니다.
그는 육신을 좇으며 육신의 일을 하는 대신에 영을 좇으며 영의 일을 생각합니다. 그는 사망에 이르게 되는 육신의 생각 대신에 생명과 평안에 이르는 영의 생각을 합니다. 그는 육신의 생각이 하나님과 원수가 되며, 육신에 있는 것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는 것을 확실히 아는 사람입니다.
나아가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자신의 죽을 몸도 살리실 것을 분명히 알고 육신을 십자가에 못 박기 위해 끊임없이 힘쓰고, 영으로 살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그리스도의 영이 없는 사람은 하나님과 관계없이 살아갑니다.
무슨 일을 해도 모든 것이 자신의 육신적 이익과 관련된 것이지, 하나님과 관련된 것이 없습니다. 그리스도의 영이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성령을 따라 사는 사람들입니다. 우리들은 이러한 성령의 역사가 확실하게 나타나도록 부단히 기도하며, 말씀에 헌신하며, 예배에 감사호 나아가며, 주신 사명에 헌신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런 신자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영으로 사는 자입니다.
당신은 율법의 정죄를 벗어난 영적 자유 속에서 성령을 따라 살고 계십니까?

사랑하는 창대 가족들이여! 하나님 아버지, 제가 한 것이 아무것도 없지만 율법의 온갖 정죄에서 벗어나게 하시고, 성령의 법의 지배를 받아 자유케 하시고, 기쁨으로 주를 섬기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저 자신을 늘 생각하며, 성령의 인도하심 따라 주신 은혜를 온전히 누리며 하나님의 자녀로 권세 있게 살아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