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만을 신뢰하고 의지하며 순종하라!!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18-11-24 18:07
조회
103
하나님만을 신뢰하고 의지하며 순종하라!!

“네가 네 업적과 보물을 의뢰하므로 너도 정복을 당할 것이요 그모스는 그의 제사장들과 고관들과 함께 포로되어 갈것이라” -렘48:7-

롯의 후손으로서 땅을 상속했던(신2:9) 모압은 자부심과 명성이 자자했지만 신앙적 유산을 계승하지 못하고 우상숭배와 오만에 젖어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심판이 임하자 추락하고 자부심은 땅에 떨어짐니다. 모압을 향한 심판에서 주의 백성이 주목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 묵상해 봅시다.

첫째, 슬피 우는 모압입니다. 모압의 주요 요새들은 무너지고 그 안의 주민들은 유린당할 것입니다. 헤스본에서는 모압의 숨통을 끊어놓을 계책이 논의되고, 나라 잃은 청년들은 슬피 울며 헤맬 것입니다. 헛된 명성이나 오만한 자부심은 의지할 것이 못됩니다. 언제든 추락할 수 있기에 하나님만 의지합시다.

둘째,생명 부지의 길입니다. 심판은 피할 수 없으니 차라리 광야로 도망하여 생명을 부지하라고 권합니다. 의뢰했던 우상과 재물은 그들을 지켜주지 못합니다.
그모스 신은 땅에 끌려 함께 포로 되어 갈 것입니다. 하나님의 심판에서 지켜줄 존재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시대의 우상인 재물을 의지하지 맙시다.

셋째, 멈출 수 없는 심판입니다. 하나님은 심판의 도구인 바벨론에게 게으름을 피우지 말고 일을 수행하라고 재촉하십니다. 심판의 칼을 멈추면 저주를 받을 것이라고 경고하십니다. 그만큼 철저하게 심판하시겠다는 것입니다. 억제하실 수 없을 만큼 진노로 가득하시기 전에, 회개하고 의롭게 살자.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려분! 이제 결실의 계절이 저물고 있는데 무엇을 근거로 자부심을 갖고 살아왔는지 뒤돌아 봅시다!!
모압의 자부심의 근거에는 자기를 믿는 자아 신앙이 있었습니다!! 그들이 선택한 우상숭배에는 자기를 추구하고 사랑하는 강렬한 욕망이 있습니다!!
곁에서 하나님의 역사를 지켜보았음에도 그들은 자기 욕망을 극복하지 못한 채 결국 멸망하였습니다!!
하나님을 신뢰하고 끝까지 겸손히 의지하며 자기 욕망과 싸워 승리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