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해 나에게 부여된 권력(달란트)를 어떻게! 진단!! 결단!!!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18-12-01 19:33
조회
94
올 한해 나에게 부여된 권력(달란트)을 어떻게! 진단!! 결단!!!

” 너희는 나라들 가운데에 전파하라 공포하라 깃발을 세우라 숨김이 없이 공포하여 이르라 바벨론이 함락되고 벨이 수치를 당하며 므로닥이 부스러지며,신상들은 수치를 당하며 우상들은 부스러진다 하라” -렘50:2-

여호와는 열방들에 대해 주권적인 권위를 갖고 계십니다. 제국들은 공평과 정의와 신실함을 특징으로 하는 하나님의 다스림을 받습니다.
하나님은 열방에게 이런 요구와 제재를 알리십니다. 열방도 이 원칙으로 권력 사용에 대한 제한과 평가를 받습니다.
제국들이 무너질 때를 보면 증상이 나타납니다. 즉, 하나님께 위임받은 권한을 넘으면 패망하게 됩니다.
제국의 몰락과 하나님의 주권은 어떤 관계인지를 묵상해 봅시다.

첫째, 하나님은 우상를 혁파 합니다. 우상을 향한 충절과 권력에 대한 자율성은 하나님과 대립합니다. 자존하신 하나님은 모든 죽은 신에 대한 어리석은 자기 섬김을 거부하십니다. 작금의 시대는 자아실현과 자기애라는 우상이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시대 입니다. 말세에는 자기애만 몰두하는 것이 우상이고 이곳이 지옥이니 거의 지옥을 살고 있는 것입니다.

둘째,하나님은 다시 신앙 회복을 시키시는 분입니다. 자기 몰두에 빠진 제국은 쇠퇴하여 가라앉지만, 환란 속에서 언약의 신실함을 지킨 백성들은 다시 돌아오게 합니다. 파기할 수 없는 영원한 관계 안에서 하나님과 교제를 다시 새롭게 회복케 합니다. 이스라엘의 3가지 죄악들, 즉 우상숭배, 불순종, 도덕적 부패의 사슬로부터 이길 수 있는 새로운 자유가 주어집니다.

세째, 겸손한 신의 제국이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의와 공평과 신실함으로 세상을 다스리듯, 제국은 이런 가치들을 반영해서 나라를 다스려야 합니다.
제국이 무례와 방자함에 빠지게 되면 하나님은 파트너를 바꾸시는 분입니다. 새로운 열강을 일으켜 하나님의 명령을 수행하도록 하십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벌써 12월 입니다!!

하나님이 나에게 주신 달란트(권력)가 얼마 인지 세어 봅시다!!

자비와 긍휼을 잃은 권력은 안하무인으로 잔인한 권력을 헛되이 휘두르다가 패퇴합니다!!

왕도(王道)는 하나님께서 승인하지만, 패도(覇道)는 멸절(herem)하십니다!!

어떤 권력도 하나님 앞에 영원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권력(달란트)을 어디에 사용하며 어떤 열매를 맺었습니까!!

교회는 성도들에게 ‘권력의 도’를 먼저 알기에 권력(달란트)을 향해 그 한계를 알려줄 사명이 있습니다!!

잘 했다 칭찬 받는 두 달란트(권력)와 다섯 달란트(권력)를 남기는 충성스러운 한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이 되시길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