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 싸움에서 승리하는 전략!!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18-12-15 19:39
조회
166
영적 싸움에서 승리하는 전략!!

”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지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안에 있지 아니하니” -요일2:15-

말세에는 사탄이 발악하므로 교회에 대한 여러 가지 공격이 있습니다.그래서 요즘 교회들이 위기라는 소리를 많이 합니다. 종말의 시기에 적그리스도와 악한 자들의 공격을 막아내고 승리하기 위한 교회의 전략은 무엇인가 묵상해 봅시다.

첫째, 나는 누구인가가 중요 합니다. 적을 아는 것보다 나를 아는 것이 우선입니다. 자신이 예수의 이름으로 죄 사함을 받은 하나님의 자녀라는 정체성에 흔들림이 없어야 합니다.아이, 청년, 아비의 영적 단계 중에서 내가 어느 지점에 와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나는 창조주 하나님을 사귀어 알며, 내 안에는 세상을 이길 말씀의 능력이 있는가 점검하여 이길 믿음을 키워야 합니다.

둘째, 누가 적인가를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우리의 싸움은 혈과 육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라 어둠의 세상 주관자들을 상대하는 것입니다.(엡6:12). 세상을 사랑하며 세상과 싸울 수 없습니다. 진리를 알지 못하며 거짓과 싸울 수 없습니다. 적그리스도는 우리를 공격하는 자가 아니라, ‘아버지와 아들을 부인하는 자’입니다. 힘 대결이나 세력 다툼이 아니라 진리의 싸움입니다.

셋째, 소속이 어디인가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군인은 소속이 분명해야 합니다. 영적 군사로서 그리스도인은 주님께 속해 있습니다. 적그리스도는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하고, 거짓은 진리에 속해 있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들은 말씀이 우리 안에 거하면, 우리가 아들과 아버지 안에 거할 것입니다. 소속도 분명치 않은 채 ‘돌격 앞으로’ 할 수는 없습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말세에는 영적 싸움이 치열합니다! 특히 1년중 12월이 가장 영적인 전투가 치열한데, 적 그리스도와 사탄과의 싸움에서 승리해야 합니다!! 영적싸움의 승리는 먼저 적을 규명하고 그리스도인으로서 나를 알고 교회가 누구에게 속한 공동체인지 먼저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힘써 주안에 있기를 힘쓰고, 세상를 사랑하지 말아야 합니다!! 오히려 공동체(교회,가정,직장)에서 더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며 나가면 사탄은 물러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