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봄! 모두 참여하여 더 건강한 교회를 이루자!!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19-03-02 15:30
조회
72
새봄! 모두 참여하여 더 건강한 교회를 이루자!!

“그 때에 대제사장 엘리아십이 그의 형제 제사장들과 함께 일어나 양문을 건축하여 성별하고 문짝을 달고 또 성벽을 건축하여 함메아 망대에서부터 하나넬 망대까지 성별하였고” – 느3:1-

새 봄입니다. 다시 위대한 새 사역이 시작됩니다. 느헤미야와 함께한 백성이 팔을 걷어붙이고, 한마음으로 성벽 재건에 나섭니다. 수많은 이름들이 각자에게 할당된 부분을 힘써 재건에 참여 합니다. 이 장면을 통해 주께서 주시는 메시지는 무엇일까?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를 세우기 위해 나는 어떤 모습으로 참여 할까 묵상해 봅시다.

1. 땀 흘리는 일꾼이 되어 건강한 교회를 세우는데 모두 참여 해야 합니다. 값비싼 보석도 사람을 아름답게 하지만, 더욱 아름다운 것은 땀 흘려 일하는 모습입니다. 예루살렘 재건이라는 비전을 향해 백성이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교회는 주께서 주시는 안식을 누리는 곳이기도 하지만 땀 흘려 일하는 곳입니다. 주의 백성은 사명이 있는 백성이고 일꾼으로 교회를 세우는 일에 모두 참여 해야 합니다.

2.구원의 은혜를 깊게 묵상하며 모두가 참여 해야 합니다. 흘리는 땀과 함께 오늘 본문을 더욱 빛나게 하는 것은 모든 이의 참여입니다. 대제사장을 비롯하여 평민들은 물론 그 지역을 다스리는 방백들도 모두 참여하였습니다. 출신도 다양하고 직업도 다양하게 모두 참여하였습니다. 주님이 기뻐하시는 교회는 모두가 참여하는 교회입니다.

3. 수고를 기억하시고 상주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며 참여 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땀과 수고를 하나하나 기억하십니다. 느헤미야는 예루살렘 재건에 참여한 사람들의 이름과 행한 일을 소상히 기록하는데, 그것이 하나님의 마음이기 때문입니다. “누구든지 너희가 그리스도에게 속한 자라 하여 물 한 그릇이라도 주면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가 결코 상을 잃지 않으리라”(막9:41). 사람은 잊어도 하나님은 수고를 기억하시고 상주는 분이십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전주창대교회와 비전창대교회 그리고 태국 샤멍 창대교회를 세워가는 일어 모두 참여 합심을 감사드립니다!! 성전의 재건되고 있는 것은 단지 건물 성벽만이 아니라, 믿음의 공동체가 회복되고 살아나는 것입니다!! 지금 마무리중인 비전 창대교회 재건에 모두 땀 흘려, 또 다른 12개의 주의 교회를 아름답게 세워가는 거룩한 새 역사에 사명자로 참여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