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전히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가시는 예수님의 사지(死地) 기도!!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19-04-13 10:47
조회
124
온전히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가시는 예수님의 사지(死地) 기도!!

” 다시 두 번째 나아가 기도하여 이르시되 내 아버지여 만일 내가 마시지 않고는 이 잔이 내게서 지나갈 수 없거든 아버지의 원대로 되기를 원하나이다 하시고” -마26:42-

예수님은 기도를 통해 하나님이 하라고 하신 것을 완수했다고 고백하십니다. 자신의 능력과 주도권조차 내려놓고 하나님의 최종적인 결정에 전적으로 맡기고 있습니다.
에수님의 겟세마네 기도는 개인과 교회가 어떻게 기도해야 할 것인가를 가르쳐줌을 묵상해 봅시다.

첫째, 처절한 혈투의 기도입니다. 예수님의 기도는 공중 권세 잡은 자들과의 우주적 싸움이었기에, 그분은 땀이 핏방울이 되도록 간구하셨습니다.
혈투의 기도는 깨어있는 것이며, 소망의 인내로 구하고 찾고 두드리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세상의 구원을 위해 씨름하는 기도는 생명을 걸어야 합니다.

둘째, 순명(順命)의 기도입니다. 예수님은 기도하면 할수록 죽음의 공포와 하나님과의 관계 단절이 가져온 최악의 멸절을 경험하십니다. 죽음에 넘겨지는 시간이 가까울수록 절망은 깊어지나, 하나님의 뜻대로 간구해주시는 성령을 힘입어 온전한 기도를 마무리하십니다. 오용된 기도에서 벗어나려면 어찌할 것인가?

세째, 의연한 기도를 하셨습니다. 예수님의 기도는 포기, 패배, 책임 회피가 아니었습니다. 하나님과 친밀한 내적 관계에서 나오는 용기와 기백있는 기도 였습니다.
폭력적인 공권력 앞에서 물리력을 사용하지 않고 위풍당당한 모습을 보이셨습니다. 혼돈과 무질서의 세상에 혼신을 다해 의연하게 저항하셨습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들이여! 기도하지 않을 때 비열해지고 탐욕의 노예가 되며 망상에 빠지게 됩니다!!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씨름하는 기도가 절실한 시대입니다!!
하나님이 교회와 사회를 향해 얼굴을 돌리신 것 같을 때, 긴박감을 갖고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치열한 기도를 해야 합니다!! 내일부터 진행하는 고난주간 특별 기도회시간에, 내가 죽는 기도를 통해 예수께서 살아서 역사하시게 하는 온전한 기도가 되어 하나님의 거룩한 뜻을 온전히 이루어가는 기도의 생활으로 승화 되시길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