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가와 부활은 삶의 원천이자 원동력!!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19-04-20 20:13
조회
103
십자가와 부활은 삶의 원천이자 원동력!!

“그가 여기 계시지 않고 그가 말씀하시던 대로 살아나셨느니라 와서 그가 누우셨던 곳을 보라” -마28:6-

주의 부활은 무의미와 허무가 삶을 해체하지 않도록 삶의 참 의미와 가치를 추구할 수 있게 해줍니다. C.S. 루이스는 예수님의 최대 업적은 부활의 메시지를 선포하신 것이고, 그 메시지대로 다시 사신 것이다”라고 하였습니다. 우리에게 부활이 주는 의미는 무엇인가 묵상해 봅시다.
1.무덤을 찾은 두 여인
안식 후 첫날이 되는 새벽에 두 여인이 무덤을 찾습니다. 큰 지진과 함께 빛나는 천사를 목격합니다. 지진과 천사는 하나님의 신적 개입을 보여주며, 구속사적으로 중요한 사건이 일어났음을 보여주며, 구속사적으로 중요한 사건이 일어났음을 알려줍니다. 주님의 부활은 지축을 뒤흔들며 새 역사의 장을 연 위대한 사건입니다.

2. 부활의 소식을 전하는 천사
무서워하는 여자들에게 천사는 십자가에 못 박히신 주께서 말씀대로 살아나셨음을 알립니다. 빈 무덤을 그 증거로 제시합니다. 부활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주께서 죽음을 이기셨습니다. 이제 이전 시대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부활의 빛이 백성에게 희망을 주고 생명으로 인도합니다.

3. 나타나신 부활의 주님
부활하신 주께서 여자들에게 나타나셔서 평안을 물으신 후 제자들에게 갈릴리로 가라고 전하라 하십니다. 주께서는 실의에 빠진 제자들을 회복하셔서 부활의 일꾼으로 삼으실 것입니다. 변방의 자리에서 사랑하는 제자들과 새 나라를 시작하실 것입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들이여! 예수의 부활은 교회가 가야 할 방향을 보여주고 지평을 열어줍니다!! 십자가가 실패가 아니며 영광의 관문임을 보여줍니다!!
십자가 없이 부활의 영광에 참여할 수는 없습니다!! 교회가 부활의 확실한 소망을 가졌다면, 더 분연히 십자가로 나아가야 합니다!! 부활을 확신하면 죽기까지 자기 십자가 지고 충성하며 따라기야 합니다!! 금번 제40회 이웃사랑바자회에 어떻게 십자가를 지며 부활의 역사를 만들어 갈지 기도하며 걸작품을 만들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