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불구하고 더욱 선을 행하자!!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19-05-18 18:47
조회
86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욱 선을 행하자!!

” 너는 힘을 내라 우리가 우리 백성과 우리 하나님의 성읍들을 위하여 힘을 내자 여호와께서 선히 여기시는 대로 행하시기를 원하노라” -대상 19:13-

인생은 배반의 연속입니다. 최선을 다한 결과가 내 노력을 배반하기도 합니다. 신뢰 속에 내 소중한 한 표를 정치인들이 배신합니다. 진심으로 베푼 선의가 불의로 되돌아오기도 합니다.
은혜가 배은망덕으로 돌아올 때, 나의 열심히 실패로 돌아올 때,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 묵상 해 봅시다.

첫째,최대한 호의를 베풀면 삽시다. 다윗은 나하스의 호의를 호의로 갚으려 하였지만, 아들 하눈은 다윗의 호의를 수치와 모욕으로 갚습니다. 선이 악으로 되돌아올 때, 우리는 여전히 선을 행해야 할까?
적어도 악을 악으로 갚는 것은 우리의 선택이 아닙니다. 심판은 주께 맡기고 여전히 선을 행함이 마땅합니다.

둘째, 최소한 수염이 자라기까지 참고 인내합시다. 수염이 깎이고 엉덩이 절반까지 옷이 잘렸습니다. 감당하기 어려운 수모입니다. 다윗은 그들의 수염이 자라기까지 여리고에 머물게 합니다. 수염은 시간이 지나면 자라지만, 수모는 저절로 아물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시간에 맡길 것이 아니라 시간의 주인에게 맡기며 인내하고 참아야 합니다.

셋째,더욱 서로 힘을 냅시다. 암몬과 아람 연합군의 침략을 요압이 아우 아비새와 맞섭니다. 군사력을 비교할 때 현저하게 불리합니다. 그러나 더 서로 힘을 내고 용기를 내야 합니다. 함께 온 힘을 다해 싸워야 합니다.
혹 결과가 우리를 배신할지라도 주께 맡기며 서로 격려 하며 최선을 다해 싸워야 합니다. “여호와께서 선히 여기시는 대로” 행하실 것이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선을 베풀고 호의를 베풀때 생활이, 사람이 속이고 배반을 당할지라도 악인들에 대한 심판, 수모와 수치가 아무는 일, 전쟁의 승리, 모두 우리의 능력 밖의 일입니다!!
하나님께서 그분의 선하신 뜻 안에서 친히 행하십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일을 하며, 감정이나 기분에 치우치지 말고, 우리는힘을 내어 좌절이나 실망하지 말고 우리의 일을 차분히 해야 합니다!!
여전히 하나님의 은혜로 마음 가득 채우고 감사의 마음으로 사랑하고, 낙망하지 말고 여전히 힘을 내는 일입니다!! 결과는 그분의 몫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