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감사를 담은 찬양의 지문!!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19-11-02 17:21
조회
41
하나님의 사랑과 감사를 담은 찬양의 지문!!

“여호와께서 자기를 위하여 야곱 곧 이스라엘을 자기의 특별한 소유로 택하셨음이로다” -시135:4-

지문은 사람을 식별하는 생물학적 코드로 태아가 3개월일 때 만들어져 그 모양이 변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에게도 지워지지 않는 고유지문이 있습니다. 복제 불가능한 워터마크가 온 땅과 하늘에 선명한데 찬양 외에 무엇을 입에 담겠는가. 찬양은 하나님의 자녀임을 식별하는 지문입니다. 내 삶의 어떤 부분에서 하나님의 손길을 느끼고 찬양하는가를 묵상해 봅시다.

첫째, 우리에게 남기신 지문: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특별한 소유로, 소중한 보물로 삼으셨습니다. 득이 될 것 없는 선택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독이 되더라도, 그 독조차 해독하시고 정화하셔서 자신의 선택이 옳음을 만방에 보이십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선택한 자체가 우리에게 남기신 특별한 지문 아니겠는가요.

둘째, 만물에 남기신 지문: 하나님은 자신이 선택한 뜻대로, 마음에 원하시는 대로 만물을 창조하시고 질서를 부여하셨습니다. 그 어떤 피조물이 하나님과 닮은꼴을 주장한들, 사본이 원본을 대신할 수 없듯 하나님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생육하고 번성할 순 있어도, 창조의 영역은 하나님께만 속합니다.

셋째, 행적에 남기신 지문: 하나님은 자기 백성 이스라엘을 편드시고 손을 잡아주셨습니다. 이적을 통해 백성을 괴롭히는 큰 민족들과 왕들을 쓰러뜨리시고 백성에게 삶의 터전까지 마련해주셨습니다. 하나님의 공의를 버틸 불의는 없습니다. 하나님의 행적마다 그분만의 지문이 담겨 있으니 어찌 찬양하지 않겠는가요.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하나님의 행적과 창조의 손길을 보는 자마다 하나님을 찬양함이 마땅합니다!! 너무나 크고 높으신 하나님 앞에서 작아진 우리의 모습을 발견하다가도, 죄 앞에서 자아가 팽창한 나머지 하나님과 닮은꼴을 만들곤 합니다!!
내 삶 속에서 하나님이 절대적인 존재가 되지 않으면, 그분에 대한 찬양에 진정성을 담을 수 없습니다!! 진정 하나님의 자녀는 그 큰은혜를 감사로 담아 찬양할수 밖에 없는 마음으로 충만한 지문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