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으로 싸우며 끝까지 충성합시다!!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19-11-23 18:04
조회
37
믿음으로 싸우며 끝까지 충성합시다!!

“너는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하지 말라 볼지어다 마귀가 장차 너희 가운데에서 몇 사람을 옥에 던져 시험을 받게 하리니 너희가 십 일 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관을 네게 주리라” -계2:10-

서머나 교회는 비교적 건강한 교회입니다. 가난한 도시에 자리 잡은 교회지만, 부요한 교회입니다. 위협적인 집단인 유대인들의 핍박을 견뎌내고 신실한 증인이 무엇인지를 증명한 교회입니다. 환란을 두려워하지 않는 교회입니다.
버가모 교회는 건강한 교회와 병든 교회의 기로에 선 교회입니다. 버가모 교회의 문제는 발람의 교훈을 따르는 자들입니다. 타협과 융화를 통해 동화할 것인가? 아니면 저항할 것인가? 충성된 종 안디바가 그 모델입니다.
서머나와 버가모 교회에 주시는 말씀은 무엇인가 묵상해 봅시다.

궁핍과 환란으로 두려워하는 서머나 교회에는 ‘끝까지 충성하라’는 말씀으로 격려하시고, 황제 숭배의 중심지에서 인내하는 버가모 교회에는 칭찬과 더불어 미혹에 빠진 일을 책망하십니다..
서머나와 버가모 교회에 주시는 말씀을 통해 오늘 들어야 할 하나님의 말씀은 무엇인가?

첫째, 주님이 모든 것을 아십니다: 환란과 궁핍에 처한 서머나 교회의 상황을 아시고 고난을 두려워하지 말라는 말로 격려하십니다. 박해는 더욱 극심해지겠으나 주께서 허락하시는 제한된 시간 안에서일 뿐입니다.
우리 형편을 아시기에 환란의 정도도 정하십니다. 믿음으로 끝까지 충성하면 생명의 면류관을 얻습니다.

둘째, 하늘의 시선으로 상황을 보라 : 서머나 교회는 가난하고 미약한 교회였으나 주님은 부요하고 영광스럽다 하십니다. 소비주의 종교가 판치고, 눈에 보이는 외양과 화려함이 추앙받는 시대입니다.
교회마저 외모로 보고 평가하지만, 하지만 주님의 시선과 평가 기준은 다릅니다.

세째, 거짓 교훈을 조심하라 : 버가모 교회는 황제숭배라는 위협에는 단호히 맞섰지만 혼합주(유사복음)의 가르침은 용인합니다.
죄를 정당화하는 행위는 발람의 가르침과 다를 바 없으며, 성공의 복음, 번영의 신학, 긍정주의는 윤리적 퇴락을 낳는 ‘니골라당의 교훈’과 같습니다. 핍박보다 진리의 왜곡과 타협이 더 무섭습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초대교회 성도들은 박해에도 꿋꿋이 믿음을 지켰습니다!! 사탄의 권좌가 있는 사회에서 복음의 증인으로 산다는 것은 위험한 일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나라는 위험을 감수하고 복음을 전했던 이들에 의해 성장해왔습니다!! 안위와 무탈함만을 구하려 하는 태도를 버리고, 죽기를 각오한 충성으로 나섭시다!!
주님은 교회를 다스리는 왕이시니, 믿음으로 싸우고 끝까지 충성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