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개 없는자에 대한 최후 심판 재앙!!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19-12-14 16:45
조회
26
회개 없는자에 대한 최후 심판 재앙!!

“또 무게가 한 달란트나 되는 큰 우박이 하늘로부터 사람들에게 내리매 사람들이 그 우박의 재앙 때문에 하나님을 비방하니 그 재앙이 심히 큼이러라” –

하나님의 심판은 역사 속에서 인간이나 하나님의 백성이 아닌 바벨론 제국 같은 세력을 통해 나타나기도 합니다. 심판이 때로는 의롭지 않은 자들을 통해 나타나는 이유는 악이 원래 파괴적인 특성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악이 스스로 자신을 파멸하게 하시는 것입니다. 첫 네 차례 대접 심판이 지나갔지만 짧지만 더 강렬합니다. 그래도 사람들은 회개하지 않고 더 강퍅해졌습니다. 이제 세 가지 대접 재앙이 더 남았습니다.
비교적 긴 심판이며, 심판의 강도가 더 심해질것입니다. 짐승의 보좌에 쏟는 심판으로 맹목적인 삶이 주는 고통을 받습니다. 아마겟돈의 전쟁을 맞이해도 회개하지 않습니다. 마지막 재앙은 바벨론이 받는 최후의 심판입니다.
심판을 받을 수록 더 강팍해 회개를 거부하는 자들에게 더 큰 재앙을 주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묵상해 봅시다.

첫째, 마비 : 인간의 악은 고통과 불안을 만들기 때문에 숫자, 색깔, 여러 상징적 표현으로 묘사합니다. 짐승의 제국은 어둡고 악성종기의 전염병처럼 주체성을 상실하고 짐승의 체제에 편입됩니다.
자연재해와 질병은 심판의 방법이 아니라 결과에 대한 은유로 볼 수 있습니다.

둘째, 궤휼(詭譎) : 더러운 영의 세 가지 소리는 불결한 개구리의 소리처럼 참된 하나님의 말씀에 혼선을 주고 적극적으로 반대하는 선전(프로파간다)입니다. 그것으로 교회의 참된 예언을 방해합니다.
가짜뉴스의 홍수 속에서 권력을 향해 진실을 이야기하는 분별의 힘을 키워야 합니다.

셋째, 와해 : 큰 지진을 통해 땅이 파괴되는 것이 아니라 제국과 그 동맹국들이 만든 체제가 전복됩니다. 섬과 산악이 사라지는 것은 제국의 영향력이 미치는 모든 영역에 대한 타격과 무력화를 의미합니다.
우박을 통해 원수들을 심판하고 회개할 기회를 주십니다.(시147:17-18).

사랑한 창대 가족들이여! 회개 없는 용서는 가능한가? 심판은 폭력의 역사를 끝장낼 것입니다!! 새로운 대안적 세상을 열 것입니다!! 돈과 권력을 의지했던 개인과 사회는 마비되고 와해될 것입니다!!
아마겟돈은 전쟁 없는 샬롬의 세계를 열망하는 반전이 있을 것임을 보여줍니다!! 심판은 생명의 회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