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갖 환란과 핍박을 견디고 이긴자들을 위해 준비된 천국!!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19-12-21 15:38
조회
30
온갖 환란과 핍박을 견디고 이긴자들을 위해 준비된 천국!!

“이기는 자는 이것들을 상속으로 받으리라 나는 그의 하나님이 되고 그는 내 아들이 되리라” -계21:7-

요한계시록의 핵심은 호기심을 자극하는 ‘종말’보다는 교회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과 완성에 있습니다. 이제 하나님의 백성을 유혹하고 핍박하던 악의 세력은 모두 멸망했습니다.
하늘과 땅의 모든 악의 멸망은 교회의 최종적인 승리를 설명하기 위한 배경일 뿐입니다. 완성된 교회에 대한 비전은 믿음과 소망의 원천입니다. 새 하늘과 새 땅의 주인공은 누구인가를 묵상 해 봅시다.

첫째, 거룩한 성과 거대한 성: 재림으로 완성될 교회를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에 빗대고 있습니다. 크고 화려하나 거짓과 허영으로 가득하고 힘과 쾌락을 숭상하는 음녀 바벨론(세상)과 대조적입니다. 힘보다 의를, 세상의 성공보다 성결을 추구합시다.
내 행실이 나의 소망이 오직 주의 재림임을 보여주는가 생각해 봅시다.

둘째, 영원한 것과 사라지는 것: 하나님이 새롭게 하실 때 소멸이든 갱신이든 만물은 질적으로 새롭게 바뀔 것입니다.. 그때 사라지는 것이 있고 영원히 남는 것이 있습니다. 악은 사라지지만 하나님과 함께하는 삶은 영원할 것입니다.
묵상은 사라지는 것들 속에서 사라지지 않는 것에 주목하는 일이고, 그 영원한 가치를 따라 사는 것이 신앙입니다.

셋째, 이기는 자와 두려워하는 자: 새 하늘과 새 땅, 생명수 샘물은 아무에게나 주어지지 않습니다. 오직 이기는 자들(3:12)에게만 주실 것입니다. 끝까지 믿음을 지킨 자들입니다. 그곳에 들어갈 수 없는 자들의 목록도 보입니다.
여기 ‘두려워하는 자들’은 소심한 자들이 아니라, 배교의 압력에 굴복하여 믿음을 부인한 자들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혹시 세상을 닮지 않고 주를 닮아 세상과 다르다는 이유로 고난 받고 있는가? 성도는 이를 무릅쓰고 견뎌낼 가치가 있습니다!!
소망을 끝까지 붙들고 이 세상과 타협하지 않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영광이 크기 때문입니다!!
이 세상에 있다가 사라질 것을 위해 주와 함께할 영광을 포기하지 맙시다!!
마침내 당신의 백성을 위해 준비 하신 새 하늘과 새 땅의 주인공들이 되도록 천국에 입성하는 그날까지 두려워하여 낙심하지 말고 끝까지 싸워 승리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