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이신 예수님이 제자들 부르심!!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20-02-29 15:39
조회
32
복음이신 예수님이 제자들 부르심!!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시작이라” -막1:1-

마가복음은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시고 구약이 예언한 메시아라는 것을 복음으로 규정합니다. 이 복음은 예수께서 시작하고 가르치신 복음이요 동시에 예수님에 대한 복음입니다.
마가는 예수께서 광야에서 40일을 거하셨다는 사실과 함께 그가 그곳에서 피조세계와 평화로운 공존을 이루신 것을 묘사합니다. 예수님은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선포하신 후에  복음사역을 위해 제자들을 부르십니다.
예수는 누구인가? 복음은 무엇인가? 그것을 알 때, 내가 누구인지를 알며, 내가 무엇을 위해 살아야 하고, 어떤 종류의 관계를 맺고 살아야 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복음과 그 복음의 내용이신 무엇이고 어떻게 제자의 삶, 생명의 삶을 결정하는지 묵상해 봅시다.

첫째, 하나님의 아들의 복음 : 복음은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이며 메시아라는 소식입니다. 로마 황제 가이사가 아니라 그가 통치자이며 구원자라는 소식입니다.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로서 우리를 다스린다는 사실이 복음이 되는 사람이 그리스도인이며, 그들이 세상 속에 하나님 나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둘째, 세례 요한이 전한 복음 : 세례 요한은 예수를 전하며, 예수와 제자들이 살아갈 삶을 미리 사는 존재입니다. 죄인들이 세례를 통해 죄 용서를 받게 하여 주의 길을 예비합니다.
아합 시대에 엘리야처럼 타락한 성전 체제에 저항하였으며, 예수를 흥하게 하고 자신은 쇠하다가 사라지는 사명을 알고 감당하였습니다.

셋째, 세례와 시험으로 드러난 복음 : 예수는 세례를 받음으로써 죄인과 하나 되어 그를 대속하는 사명을 수용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성령을 보내시고, 친히 자신의 사랑하고 기뻐하는 아들이라고 선언해주십니다.
그의 광야의 시험은 세례 시의 하늘의 음성처럼 그가 받을 수난과 그 후에 그가 누릴 영광을 모두 보여줍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작금의 시대야 말로 무엇이 복음인가?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로서 하나님 나라를 이 땅에 가져오셨다는 복음의 소식이 아주 필요할 때입니다!!
당시 예수님은 박해를 받는 로마의 1차 독자들처럼 수난을 통해서 온 인류를 구원하여 왕으로 등극하시는 사명을 받고 오셨습니다!!
유행성 바이러스 코로나 19로 공포와 두려움에 빠져 있는 시대에, 이 예수님의 십자가 복음이 나에게도 복음이 되고 있는가!!
더 나아가 공포와 염려 근심에 빠진 모든 인류에게 복음을 전파하며, 생명있는 예수의 제자의 삶을 살아내어 희망과 도전을 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