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하며 믿음 가지고 거친 세상으로!!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20-03-21 19:39
조회
34
기도하며 믿음 가지고 거친 세상으로!!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히 하지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 – 막9:23-

하나님 나라를 가르치고 자신의 사역을 이어갈 제자들이 실패하자 오늘 본문에서 예수님은 다시 한 번 가르침을 주십니다. 예수께서는 이러한 치유 능력이 믿음의 기도 외에는 나올 수 없다고 하십니다.
변화산은 머물러야 할 곳이 아닙니다. 산 아래 거친 세상으로 내려와야 하며, 그 세상 한복판에서 주님과 함께해야 합니다. 주님은 산 아래 세상이 어떤지를 보여주며, 왜 자신이 갈보리 산을 올라야 하는지를 가르쳐주십니다.
영광 이전에 십자가를 져야 할 세상은 어떤 곳인가를 묵상합시다.

첫째, 주께 나아가 아뢰라 : 산 아래 세상은 고통과 탄식, 불신과 무력함을 겪는 현장입니다. 주님이 왜 산 아래 내려와 십자가 길을 가야 하는지를 보여줍니다. 주님은 무기력에 빠진 상황에 탄식하지만, 긍휼한 마음으로 이야기를 들어주십니다.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있다면 주께 나아가 소상히 아룁시다.

둘째, 부족함을 인정하라 : 아비는 예수께 하실 수 있거든 도와달라고 청합니다. 주님이 불신앙을 책망하시자 그제야 믿음 없는 자신을 도와달라고 부탁합니다. 우리도 위축되고 온전치 못한 믿음을 솔직하게 고백하고 도움을 청합시다.
연약한 중에도 주님을 의지하는 마음만 있다면 주님은 그런 나를 받으십니다.

셋째, 기도로 의지하라 : 제자들은 주님의 권능으로 귀신을 쫓아낸 것이 한두 번이 아닙니다. 그런데도 이번에는 무기력했던 것은 믿음의 기도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승리 방정식을 의지할 것이 아니라 승리하신 주님을 믿어야 합니다.
자신의 무기력을 항상 인정해야 합니다. 그 표현이 바로 믿음의 기도입니다.

사랑하는 창대 식구들이여! 귀신에 지배된 세상의 사람들의 모습을 눈을 열어 보십시요!!

어둠의 지배 아래 종노릇하는 인류의 실상입니다!! 주님은 온 인류 위에 군림한 사탄의 세력을 무력화시키고 자유와 해방을 선물하셨습니다!!
우리 시대 사람들의 영혼을 사로잡는 악한 영은 무엇인가? 거친 말세의 세상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며 철장권세의 말씀으로, 믿음으로 이길 수 있도록 도와줍시다!!
코로라19에 염려 두려움때문에 삶이 눌리지 마시고, 먼저 “할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자에게는 능치 못할일이 없느니라” 외치며 마음을 강하고 담대히 하여 거친 세상이지만 모두 승리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