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도의 진짜 능력은 무엇으로!!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20-06-06 16:13
조회
52
성도의 진짜 능력은 무엇으로!!

“형제들아 내가 너희를 위하여 이 일에 나와 아볼로를 들어서 본을 보였으니 이는 너희로 하여금 기록된 말씀 밖으로 넘어가지 말라 한 것을 우리에게서 배워 서로 대적하여 교만한 마음을 가지지 말게 하려 함이라” -고전4:6-

지급의 시대야 말로 진짜 복음이 필요한 시대 입니다. 진짜가 필요한데 가짜가 판을 친 그린도 교회가 주는 교훈을 거울 삼아 봅시다.
성공주의, 번영주의, 승리주의, 이것들이 복음이 시작되고 부터 지금까지 참 복음을 가리는 가장 강력한 가짜 복음입니다. 복음은 불편하고 불온합니다. 배가 부른 자에게는 와 닿지 않습니다. 힘 있는 자들에게는 거북합니다.
그래서 저 가짜들이 판칩니다. 고린도 교회에도 그렇습니다. 제65회 현충일입니다. 사랑해야 할 우리 민족끼리 총칼을 겨누고 남북으로 나누어진지가 65년이 되었습니다. 무엇이 문제 였고 무엇이 해결 책일까 묵상해 봅시다.

첫째, 말씀 밖으로 넘어가지 말라: 말씀 밖으로 나간 복음은 가짜입니다. 진리에서 떠나 세상 가치관에 경도된 복음은 우리를 교만하게 합니다. 이미 신앙의 길이 끝난 듯 왕처럼 군림하게 합니다.
세상을 긍휼히 여기기보다 세상 앞에서 우월감을 과시합니다. 하지만 세상과 다르지 않고, 세상보다 더 세상적으로 삽니다.

둘째, 나를 본받으라: 복음대로 산다는 것은 바울처럼 사는 것입니다. 바울이 본받은 그리스도처럼 사는 것입니다. 죽기로 작정한 사람처럼, 실패자처럼, 능력 없는 자처럼 보일 만큼 고난을 당합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전하기 위해 십자가의 수치를 당합니다. 성도는 그걸 본받아야 합니다.

셋째, 너희의 능력을 알아보겠다: 그 안에 성령께서 역사하시고, 예수께서 왕 노릇하신다는 것을 증명하는 성도의 참된 능력은 바로 남 위에 군림하는 능력이 아니라 남을 섬기는 능력입니다.
더 많이 차지하는 능력이 아니라 더 많이 내어주고 헌신하고 희생하는 능력입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우리가 바울에게서, 그리스도에게서 배워야 하는 성도의 참 능력은 무엇인가?
예수 그리스도보다 더 능력 있는 이는 없습니다!!  예수님이 우리에게 보여준 삶은 무엇인가? 십자가입니다!! 십자가의 사랑입니다!!
하나님 나라는 말에 있지 않고 십자가의 고난을 감당하는 능력에 있습니다!! 순종의 사람이고 섬김의 사랑입니다!!  십자가의 사랑이 모든 악을 이겼습니다!! 미움을 이기고 원수를 변화시켰습니다!!
그리스도인의 참된 능력은 바로 그 십자가의 능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