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공동체에, 행복한 만남에 꼭 필요한 사랑의 은사!!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20-06-20 11:56
조회
35
건강한 공동체에, 행복한 만남에 꼭 필요한 사랑의 은사!!!

“그런즉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 중의 제일은 사랑이라” -고전 13:13-

은사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은사를 소유한 사람의 것이 아닙니다. 주신 분의 의도 또한 분명합니다. 당신의 몸인 교회를 사랑하라는 것이며, 섬기라는 것입니다.
그러니 그분의 마음을 따라, 그분의 성품을 따라 은사를 사용하는 것이 그 은사를 가진 사람도, 받는 사람도 살리는 길입니다. 은사가 그 주신 분의 의도대로 잘 사용되기 위해 가장 필요한 태도는 무엇인가 묵상해 봅시다.

첫째, 사랑 없는 은사는 해롭습니다 : 은사는 하나님을 드러내기 위해 써야 합니다. 하나님이 사랑하시는 사람들을 사랑하기 위해서 써야 합니다.
나를 드러내거나, 나를 과시하기 위해서 은사를 쓸 때 그 은사는 나는 물론이고 이웃을 해치고 공동체를 망가뜨릴 것입니다. 우상숭배를 낳을 것입니다.

둘째, 사랑 없는 은사는 무익합니다 : 사랑 없이는 방언도, 하나님의 구원 계획(비밀)에 대한 지식과 대단한 이적을 베풀 수 있는 믿음(막11:23)도 소용없게 됩니다.
사랑 없는 구제나 사랑 없는 종교적 열성도 돈 낭비요 몸만 상하는 헛수고입니다. 사랑이 모든 것에 의미를 부여해줍니다.

셋째, 사랑만이 영원합니다: 은사는 새 하늘과 새 땅이 올 때까지만 유효합니다. 믿음과 소망도 실체가 오면 의미 없어집니다. 하지만 사랑은 날로 커질 것입니다.
자신이 완전히 사라지고 삼위 하나님만 도드라질 때까지, 내 것은 하나도 주장하지 않고 이웃만 위할 때까지, 사랑은 한없이 커질 것입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교회는 은혜의 공동체이고 사랑의 공동체입니다!! 하나님이 주신 은사는 이 은혜와 사랑의 원리를 따라 사용되어야 합니다!!
모든 은사를 존중하고, 남을 위해 사용하고, 궁극적으로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사랑이 은사를 은사답게 하고 성령이 역사하게 합니다!! 사랑이 건강한 공동체세우며, 건강하고 행복한 관계로 이끕니다!!
은사중의 최고의 은사 사랑의 은사를 사모하여 넘치는 사랑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공동체로 가꾸어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