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날을 어떻게 기다릴 것인가?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20-07-11 17:53
조회
31
주의 날을 어떻게 기다릴 것인가?

“야곱 족속아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빛에 행하자” -사 2:5-

하나님 나라는 꿈이고 미래입니다. 질퍽거리는 진창 같은 현실을 딛고 일어서 걷게 하는 힘입니다. 우리는 샬롬이 이루어질 날을 소망하며 오늘도 불의한 현실을 살아갑니다.
선지자를 통해 보여주신 미래와 처한 현실은 무엇인가? 심판과 구원으로 임할 그날을 어찌 기다려야 하는가를 묵상해 봅시다.

첫째, 회복될 미래를 꿈꾸며 : 모든 민족이 시온에서 나오는 말씀을 듣기 위해 나아옵니다. 전쟁을 그치고, 칼을 쳐 보습을 만들고, 창을 쳐 낫을 만듭니다. 예수님이 꿈꾸신 나라의 모습입니다.
그 실현을 위해 우리를 부르셨습니다. 우리의 꿈은 무엇인가? 선지자처럼 꿈꾸는 자 됩시다. 현실을 바꿀 상상력을 가지집시다.

둘째, 치명적인 과오를 멀리하며 : 회복 이전에 어둠에 대한 심판이 있을 것입니다. 이방의 미신과 은금의 풍요와 막강한 군사력에 의지하여 천박해졌습니다. 심판을 부를 만큼 탐욕과 죄가 가득했습니다. 신앙은 돈과 욕망을 숭배하는 우상과의 싸움입니다. 주의 날을 기다리는 자는 늘 하나님 편에 서야 합니다.

셋째, 여호와의 날을 두려워하며 : 심판의 날이 오면, 부와 권력의 상징이었던 성벽과 망대, 배와 조각품들이 다 사라질 것입니다. 오만한 자들의 눈은 낮아지고, 두려운 중 바위틈을 찾으나 숨을 수 없습니다. 주님만 홀로 높임을 받으십니다. 사라질 세속 가치에 소망을 두지 말고, 그날을 두려워하며 의와 경건으로 살아 갑시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하나님 외에 내가 의지하는 것은 무엇인가?
하나님은 사람을 의지하지 말라고 하십니다!! 숨이 막히면 흙으로 돌아가는 연약한 존재일 뿐입니다!!
권력자도, 재벌도 한순간 사라질 것입니다!! 영원하신 하나님, 심판과 구원을 베푸실 참 통치자만이 의지할 유일한 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