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을 보여주는 꿈!!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20-09-05 18:14
조회
36
끝을 보여주는 꿈!!

“요셉이 바로에게 아뢰되 바로의 꿈은 하나라 하나님이 그가 하실 일을 바로에게 보이심이니이다” -창41:25-

제국은 종교이며, 낮의 종교입니다. 그리고 오늘의 종교입니다. 그들이 가치를 정하고 분류합니다. 그들이 생사를 결정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충성과 숭배의 대상이 됩니다.
두려움과 혐오의 대상도 됩니다. 하지만 밤에 장래를 보여준 하나님의 꿈이 파라오에게 찾아옵니다. 그 역할은 무엇인가 묵상해 봅시다.

첫째, 황제의 꿈 : 황제 파라오가 꿈을 꿉니다. 그는 애굽에서는 신과 같은 존재가 아니라 그냥 신입니다. 그의 말은 사건이 되고 모든 창조를 이루어냅니다. 그런 파라오에게 꿈이 왔습니다.
그가 통제하지 못하는 잠의 시간에 찾아왔습니다. 그를 통제하고 그의 시간을 통제하고 그의 제국을 통제하는 이가 있습니다.

둘째, 제국의 끝: 꿈 앞에서 파라오가 보이는 반응을 보세요. 통제할 수 없는 대상 앞에서 그가 보인 무력함, 두려움, 잔인함, 초조함을 보라. 영락없는 졸장부입니다.
하나님의 꿈은 그를 치장하던 것을 걷어치우고 본연의 한 인간으로 만듭니다. 끝도 없이 오만한 제국의 실상, 그 끝을 보여줍니다.

셋째, 요셉의 답 :요셉이 해몽합니다. 일개 죄수가 황제도 모르는 미래를 압니다. 역사의 진정한 주인은 가짜 신 파라오가 아니라 요셉의 하나님 여호와이심을 증명합니다.
요셉은 해몽은 자신의 고유한 능력이 아니라 자기가 믿는 하나님의 능력이며, 자신은 오로지 해석의 통로일 뿐이라고 인정합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바로에게 주신 꿈의 역할은 무엇인가? 제국도 하나님 앞에서는 한낱 한여름 밤의 꿈같은 존재입니다!!
파라오에게 주신 꿈은 파라오와 그의 제국의 운명이 하나님의 손에 달려 있음을 보여줍니다!! 하나님의 주권 선언입니다!!
참 지혜는 그 하나님을 인정하고 의지하는 것이고, 참 생명의 길은 그분이 보여주신 길을 따라 걷는 것입니다!!
시간의 한계를 인정하고 시간 너머를 살아야 합니다!!
너무 어려운 시대이지만, 천대를 바라보는 역사적 안목을 가지고 3,4대를 책임을 거룩한 꿈을 가지고 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