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의 마지막 끝자락을 더 가치있게!!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20-09-19 19:44
조회
30
생의 마지막 끝자락을 더 가치있게!!

“이스라엘이 죽을 날이 가까우매 그의 아들 요셉을 불러 그에게 이르되 이제 내가 네게 은혜를 입었거든 청하노니
네 손을 내 허벅지 아래에 넣고 인애와 성실함으로 내게 행하여 애굽에 나를 장사하지 아니하도록 하라” -창47:29-

예외 없이 인생의 마지막에 다다릅니다. 누구든 가는 시간을 붙들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대체로 소소한 일들과 여가와 유흥으로 노후를 보냅니다. 수고하였기에 마땅한 보상입니다.
하지만 믿는 우리는 보다 값지게 생을 마무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추석 명절 연휴에 어떻게 황혼을 장식해야 할까 더 깊이 묵상하며 자녀들에게 가치있는 훈육을 해 보시다.

첫째, 거룩한 소망으로 보내라 : 야곱은 죽을 날이 가까이 오자 요셉에게 조상들의 묘실에 자신을 장사하도록 맹세시킵니다. 요셉은 맹세를 듣고 난 후 침상 머리에서 경배합니다.
야곱은 믿음의 조상들은 흔들림 없이 헛된 욕심 없이, 거룩한 소망을 가지고 인생을 마칩니다. 믿는 이는 생의 끝까지 거룩한 소망을 간직해야 합니다.

둘째, 기력을 다해 섬기라 : 요셉이 아버지의 죽음을 예감하며 자식들을 데리고 고센으로 오자 야곱은 생육과 번성을 약속하셨던 언약을 회상하며
요셉의 두 아들을 양자로 삼아 언약을 성취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냅니다. 야곱 아버지는 죽는 순간까지 언약 성취를 위해 살았습닏다. 하나님의 뜻을 위해 최후까지 최선을 다합시다.

셋째, 성취에 감사하라 : 야곱은 죽은 아내 라헬의 이야기를 꺼내며 에브라임과 므낫세에게서 그녀의 간절했던 소원이 성취된 것을 상기합니다.
야곱은 기대하지 않았으나 하나님은 요셉을 다시 찾게 하셨고, 자식까지 보게 하셨습니다. 우리의 기대를 뛰어넘어 일하시는 하나님을 믿고, 깊게 감사하는 추석명절을 만듭시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인생을 잘 마무리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노년을 고집과 불평과 노욕으로 망치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아쉬운 것은 아쉬운 대로 받아들이고, 마지막을 거룩한 소망과 헌신적인 사랑과 깊은 감사로 보낼 수 있도록 끝까지 경성합시다!!
값지게 생을 마무리할 수 있는 것이 복된 인생입니다!!
특히 코로라19 때문에 모두 힘든 시기지만, 추석 명절에 3,4대 자손들을 생각하며 값있게 가문을 세우는 생에 아주 멋진 추억의 시간으로 가꾸시길 기도하며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