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멘으로 응답하는 삶!!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20-09-26 17:27
조회
33
아멘으로 응답하는 삶!!

“하나님의 약속은 얼마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예가 되니 그런즉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아멘 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느니라” -고후1:20-

따라하기는 쉬워도 살아내기 어려운 말이 ‘아멘’이 아닐까요. 그것이 진리에 대한 동의만이 아니라 진리를 살겠다는 다짐이기 때문입니다. 바울을 힘들게 하는 건 ‘환난'(8절)만이 아니라,
고린도 방문 계획의 변경에 대한 성도들의 오해와 비방이었습니다. 진리에 대한 ‘아멘’은 성도에게 요구되는 삶의 태도입니다.
하나님의 신실한 약속(복음)에 삶의 ‘아멘’으로 응답하고 살아내고 있는가를 묵상해 봅시다.

첫째, 아멘이 되라 : 거센 비난과 의혹에 맞서 바울은 거룩함과 진실함으로 행했으니 자신이 보내는 편지 내용도 그대로 믿어달라고 부탁합니다. 계획은 언제든 수정되고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신뢰와 관계마저 어긋나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진실한 삶’의 이력보다 진정성을 담보할 더 확실한 증거가 또 있을까요.

둘째, 진리와 진심 : 바울이 적극적으로 해명하는 이유는 실추된 명성이나 사도직 때문이 아닙니다. 자신에 대한 의혹이 복음에 대한 의심(18절)으로 이어지는 것을 우려했기 때문입니다.
바울의 진심을 모른 채 진리를 떠나는 것을 걱정했습니다. 복음의 진리는 거짓 없는 진심을 따라 흐르고 퍼지고 스며듭니다.

셋째, 아멘을 살라 : 하나님은 모든 약속의 말씀을 ‘아멘’이 되게 하십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예’가 되게 하셨고, 성령을 보증으로 주셔서 우리도 하나님의 신실한 삶에 동참하게 하셨습니다.
두말없이 하나님께 늘 ‘예’만 되셨던 그리스도처럼, 예수의 제자를 자처하는 내 삶에서도 대가를 감수하는 ‘예’가 실현되고 있는가?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진실에 응답하는 것, 진실을 말하는 것도 때로 용기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진실을 일관되게 실천하고 실현하는 것은 더 큰 결단과 지속적인 헌신이 필요합니다!!
신앙은 입술의 고백을 삶으로 풀어내는 과정입니다!! 복음의 진리에 마음 다해 아멘으로 화답하고, 아멘을 살고, 아멘의 사람이 되어갑시다!!
그리하여 추석 명절에 더 복음적 삶을 담아내어 효도하며 가족 구원의 역사가 있기를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