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알고 보고 갚아 주시는 아버지 하나님를 찬양합시다!!

작성자
changdae21 창대지기
작성일
2020-10-24 18:16
조회
32
다 알고 보고 갚아 주시는 아버지 하나님를 찬양합시다!!

“내가 대회 중에서 주께 감사하며 많은 백성 중에서 주를 찬송하리이다” -시35:18-

하나님은 행동의 하나님입니다. 정적인 분이 아니며, 동사의 하나님입니다. 구체적으로 역사에 개입하시고 의지를 갖고 자신의 삶을 꾸려가시는 분입니다.
오늘 시인에게 하나님은 어떤 동사로 움직이는 분이며 무엇을 창조하고 계시는 분인가 묵상해 봅시다.

첫째, 하나님의 행동 : 하나님이 나서시면 시인을 쫓던 원수가 하나님의 사자에게 쫓기게 됩니다. 생명을 위협하던 원수가 바람 앞에 흩날리는 겨가 됩니다. 무엇이 믿음인가? 하나님이 나서시게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행동에 정당성을 부여하는 기도와 간구를 드리고 있는가?

둘째, 하나님의 보응 : 하나님은 백성의 형편을 보고, 알고 계십니다. 이유 없이 당한 고난 때문에 억울한 마음을 아십니다. 사방은 그물이고, 천지가 함정입니다. 한 발도 속 편하게 내딛지 못하는 처지입니다. 우리에게는 하나님이 계십니다.
원수들이 제 그물에 스스로 걸려 넘어지게 할 그분의 전략을 믿으세요.

셋째, 시인의 찬양 : 시인은 곤란 가운데서도 여전히 감사와 찬양의 노래를 준비합니다. 병들어 굵은 베옷을 입은 채로 금식하면서 찬양합니다. 조롱을 당하고 시인을 향하여 원수들이 이를 갈 때도 찬양을 합니다.
가난하고 궁핍한 자신을 모른 척하지 않으실 하나님의 성품을 신뢰했기 때문입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은 어디에서 드러나는가?
시인에게 하나님이 찬양의 대상이 된 것은 하나님께서 한결같이 시인에게 잘해주셨기 때문이 아닙니다!!
하지만 시인은 궁극적인 하나님의 보응을 믿으며, 상황과 처지에 상관없이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의 주권은 자기 백성을 보호하시고 그들의 필요를 채우는 것으로 드러납니다!!
하나님께서 자신의 삶에 나서셔서 친히 창조하시도록 맡겨드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