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여정 길을 새롭게 시작할때 꼭!!

작성자
changdae21 창대지기
작성일
2020-10-31 13:28
조회
32
인생 여정 길을 새롭게 시작할때 꼭!!

“주는 이제 내게 지혜와 지식을 주사 이 백성 앞에서 출입하게 하옵소서 이렇게 많은 주의 백성을 누가 능히 재판하리이까 하니” -대하1:10-


하나님은 다윗과 맺은 언약을 지키셨습니다. 세대가 바뀌어도 신실하신 하나님이기에 그의 언약은 취소되거나 잊히는 법이 없습니다. 솔로몬이 왕으로서 통치의 여정을 출발하는 과정을 보면, 하나님의 약속이 얼마나 풍성한지 드러납니다.
그 모든 축복을 약속 받은 이유가 무엇인가 묵상해 봅시다.

첫째, 하나님과 사귀라 : 솔로몬은 회막을 찾아 하나님 뵙기를 청하며 일천 마리 번제를 드립니다. 이에 하나님은 솔로몬에게 나타나 원하는 것을 구하라고 하십니다.
번제의 양이 많아서가 아니라 먼저 하나님을 찾아 예배하는 마음을 기뻐하셨기 때문입니다. 무슨 일보다도 하나님을 찾고 사귀는 것을 먼저 하십시요.

둘째,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라 : 솔로몬은 세상 왕들의 구하는 부와 권력, 건강과 장수가 아닌 이스라엘을 바르게 통치할 지혜와 지식을 달라고 구합니다. 하나님은 솔로몬의 말을 기뻐하시며 그가 구하지 않은 부귀영화까지 약속하십니다.
내 기도의 우선순위는 무엇인가?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라.

셋째, 하나님 의지하기를 배우라 : 솔로몬의 왕국은 많은 병거와 군사를 갖추고 엄청난 경제적 번영을 누립니다. 무역은 솔로몬 왕국이 부를 축적하는 주요 수단이 됩니다.
하나님이 주신 부는 분명 축복이지만, 하나님 의지하기를 먼저 배우지 못하면 언제든 나를 넘어지게 하는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그분만 의지하라.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하나님은 우리가 구하거나 생각하는 것보다 더 넘치도록 주십니다!! 우리가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면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더하겠다고 약속하셨스니다!!
내가 우선시하는 가치와 마음의 소원은 무엇인가? 진정 하나님의 약속을 믿는다면 그의 나라와 의를 먼저 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