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필요한 환상적 호흡!!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20-12-12 16:27
조회
30
꼭 필요한 환상적 호흡!!

“이러므로 히스기야 왕(王)이 아모스의 아들 선지자(先知者) 이사야로 더불어 하늘을 향(向)하여 부르짖어 기도(祈禱)하였더니”- 대하32:20-

두 가지 극단적인 견해는 모두 위험합니다. 하나님의 역할만을 강조하고 우리의 역할을 과소평가 하거나 우리의 책임만을 강조하여 하나님이 역할을 과소평가 하는 것입니다.
히스기야가 앗수르를 상대하는 모습을 보세요. 각각 하나님과 히스기야는 어떤 환상적 호흡을 하는지 묵상해 봅시다.

첫째, 온 백성의 협력 : 앗수르의 침략에 히스기야의 백성들은 요동하지 않습니다. 왕은 백성과 함께 대비책을 마련합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앗수르의 신은 헛것이고 유다와 함께하시는 신 여호와만이 살아계시는 참 신이고,
그분이 자신을 위해서 싸워주실 것이라는 믿음을 백성들과 공유합니다.

둘째, 대적의 횡설수설 : 산헤립이 심리전을 펼칩니다. 자신들의 승리의 역사를 내세우고, 히스기야에게 속지 말라고 촉구합니다. 유다 방언으로 말하여 백성들을 놀라게 합니다.
죽은 신들을 믿는 자들이 산 신을 믿는 유다를 향하여 헛소리를 합니다. 하지만 믿음의 삶들에게는 모두 공갈일 뿐입니다.

셋째, 하나님의 승리 : 히스기야와 선지자의 부르짖음에 응답하여 하나님께서는 한 천사를 보내어 앗수르 안에 자중지란을 만드십니다. 앗수르가 조롱한 유다의 군대는 가만 두고 하늘의 군대를 동원하신 것입니다.
결국 앗수르는 참담하게 패하여 물러가고, 산헤립은 고국으로 돌아가 배신의 칼에 죽습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영적 전투에서 승리하기 위한 필수적인 조건은 무엇인가?
승리는 하나님을 신뢰하여 오늘 우리 할 일을 책임 있게 다하는 순종이 결합되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성실한 대비는 불신앙의 말로가 아니라 믿음의 외적인 형태입니다!!
우리의 준비는 늘 세상을 감당하기에 턱없이 부족하지만, 우리의 노력과 대책은 하나님의 역사의 중요한 통로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