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되어, 새 인생으로 출발!!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21-01-23 18:11
조회
27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되어, 새 인생으로 출발!!

“사람들이 그 이루어진 일을 보러 나와서 예수께 이르러 귀신 나간 사람이 옷을 입고 정신이 온전하여 예수의 발치에 앉아 있는 것을 보고 두려워하거늘” -눅8:29-

하나님 나라 복음은 구원의 복음입니다. 구원은 죽어 하늘 장소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생명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그의 통치 아래서 해방과 자유, 평안과 쉼, 자유와 회복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되어 신체와 내면, 영혼 등 전인격이 새롭게 창조되는 일입니다. 하나님 나라의 능경이 무엇인가 묵상해 봅시다.

첫째, 광인에게서 나간 귀신 : 귀신에 시달린 한 광인을 만나 치유하십니다. 이 광인은 사망의 세력에 매여 귀신의 노예로 살아가는 비참한 인간 자체를 대표합니다. 그는 스스로 자신을 통제할 수 없고 어떤 인간적인 힘으로도 통제할 수 없습니다.
오직 귀신과 사망의 법에 매인 사람을 구원할 수 있는 분은 예수님뿐이십니다.

둘째, 돈의 사슬에 매인 사람 : 광인은 회복되었으나 그를 쇠사슬로 묶었던 사람들이 돈의 사슬에 묶이고 맙니다. 물질적 손실에 비할 수 없는 영생의 기회를 잃고 맙니다. 가시떨기 밭처럼 재물 욕심에 기운이 막혀 결실하지 못한 것입니다.
구원을 얻는 자는 주님을 알아보고 그 나라 가치를 더 귀히 여기는 자입니다.

셋째, 회복된 광이의 사명 : 사람들이 거부한 나라를 회복된 광인은 원합니다. 하지만 주님은 자신을 따르기보다 집으로 돌아가 자신에게 일어난 일을 간증함으로 가정 구원에 쓰임받게 하십니다.
그의 과거를 아는 자들에게 예수님으로 인해 변화된 자신의 현재를 말하는 것, 이것이 가장 강력하고 설득력 있는 복음 증거입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인간은 자유를 찾아 하나님을 떠났지만, 결국 사탄에 더 예속된 존재가 되었습니다!! 어둠에 지배되어 정체성과 주체성을 잃어버렸습니다!!
돈의 욕망과 정욕에 사로잡혀 이성 잃은 짐승처럼 되지 않도록 기도합시다!! 하나님 나라는 악의 세력에 매인 인간을 해방하여 성령의 자유 안에서 살아가게 합니다!!
성령께서 주시는 자유 안에서 해방된 영혼으로 하나님 나라를 위해 살아, 가정과 가문을 복음화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