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된 삶을 담아 풀어내는 지혜!!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21-02-20 17:07
조회
17
제자된 삶을 담아 풀어내는 지혜!!

예수님을 따르는 길에는 온갖 방해와 시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것은 가능성이 아니라 필연성입니다. 따라서 제자들은 이상한 일로 여기거나 순탄한 삶만을 기대하기 보다는 미리 알고 대비하는 것이 지혜로운 태도입니다.
어떤 장애물이 제자들을 기다리고 있는가 묵상하며 지혜로 무장 합시다.

첫째, 작은 자를 무시할 위험 : 제자는 외면하고 무시해도 좋을 것 같은 작은 자를 실족하게 하는 언행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신중하지 않으면 알게 모르게 자본의 논리로, 힘의 논리로, 종교의 이름으로 함부로 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예수를 향한 무례함이기에 무서운 심판이 기다릴 것입니다.

둘째, 불신의 위험 :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필요한 믿음은 겨자씨 한 알만큼 적을지라도 진실하고 생명력 있는 바른 믿음이라 말씀하십니다. 중요한 것은 내 믿음의 크기가 아니라 내가 믿는 하나님의 크기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에 대한 믿음만 확실하다면, 크든 작든, 하나님께서 역사하실 것입니다.

셋째, 용서 거부의 위험 : 제자는 용서의 사람입니다. 누군가를 용서하는 일은 단 한 번의 사건이 아니라 내 안에서 되풀이되어야 하는 과정입니다. 회개한 후에야 용서가 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용서를 받아야 진정한 회개에 이를 수 있습니다.
제자는 하나님의 포기하지 않는 사랑을 본받는 자입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끝까지 신실한 제자로 서기 위해 나와 내가 속한 공동체에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미혹과 시험 앞에 끝까지 자신을 지키는 신실한 믿음만이 제자 됨을 결정합니다!!
예수님을 따르는 제자의 앞길에는 실족하는 일과, 상처를 입히는 일, 공동체가 죄로 망가지는 일들이 끊임없이 일어납니다!! 수없이 다가오는 장애물을 예수님이 주신 지혜의 말씀으로 무장하여작은 믿음이지만 신실한 종으로 끝가지 굳게 서십시요!!
주님 가신 십자가의 길을 나의 힘이 아닌 풍성하게 부어지는 주님의 은혜로 감당하며 끝가지 신실하게 제자의 삶을 살아 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