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삶의 갱신을 위한 핵심 키!!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21-02-27 12:01
조회
16
풍성한 삶의 갱신을 위한 핵심 키!!

“감사로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며 지존하신 이에게 네 서원을 갚으며” -시50:14-

이 시편은 하나님과 이스라엘의 언약과 관계성에 초점을 둔 노래입니다. 언약은 예배와 삶의 갱신을 위한 이스라엘 신앙의 핵심입니다.
시인은 예언자처럼 온 세상의 재판장이요 빛으로 오시는 하나님을 노래하고 언약백성의 그릇된 예배를 꾸짖고,하나님의 심판을 경고합니다.
따라서 시인은 참 예배의 본질이 하나님을 잊지 않고 감사하며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에 있음을 반복하여 강조합니다. 혼미한 말세를 살아 가고 있는 우리에게 신실한 신앙이란 무엇인지 묻고 묵상해 봅시다.

첫째, 성도들을 향한 심판 : 하나님은 ‘나의 성도들을'(5절)을 불러 심판을 선고하십니다. 이방인들을 심판하기를 기대했을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과 언약 관계에 있는 성도들에게 먼저 심판을 내리십니다.
하나님과의 관계가 온전하지 않아도, 하나님과의 언약 관계에 충실하지 않아도 안전한 백성은 하나도 없습니다.

둘째, 피상적인 신앙 : 하나님은 내면의 변화 없이 겉으로만 꾸려가는 신앙 행태를 지적하신다. 하나님과의 언약을 맺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재물을 열심히 바치면 하나님의 환심을 살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형식적으로 쉼 없이 드린 동물제사가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지 못하게 만들었다.

셋째, 삶이 담긴 신앙고백 : 하나님이 잠잠하신 것은 사람들이 돌아오기를 바라셨기 때문이다. 동물제사가 삶으로 이어지기를 바라셨습니다. 성도들의 진실한 서원을 원하셨고, 일상에서 하나님을 주인으로 고백하는 삶을 바라셨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바른 태도와 삶을 대체할 수 있는 제사는 없습니다.

소설가 미우라 아야꼬의 잡화점이 너무 잘되자 주변가게가 망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부부는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양지가 다시 음지가 되도록 말입니다. 그리하여 물건을 3분의 1만 구비해 놓으니 주변 가게도 잘되었답니다.

사랑하는 창대가족 여러분! 생명을 얻고 더 풍성하게 얻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 세상은 높이를 추구합니다!! 그리스도인 마저 선한 영향력이라는 미명하에 성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상향성’보다 더 풍성한 삶은 높은 곳으로의 도약이 아니라 더 깊은 곳으로의 이동입니다!! 진정 풍성환 삶의 갱신을 위해서는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자신의 내면을 살피고 다듬고 정화하는 삶이 우선입니다!!
주어진 삶의 현장에서 감사하며 천대를 바라보는 역사적 안목을 가지고 3.4대를 책임질 “먼저 하나님 나라를 구하는일”에 너희 몸을 산제사로 드리는 영적에배의 삶을 살아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