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스승인 부모의 훈계와 악인의 유혹!!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21-05-01 16:58
조회
22
최고의 스승인 부모의 훈계와 악인의 유혹!!

“이는 지혜와 훈계를 알게 하며 명철의 말씀을 깨닫게 하며 지혜롭게, 공의롭게, 정의롭게, 정직하게 행할 일에 대하여 훈계를 받게 하며 어리석은 자를 슬기롭게 하며 젊은 자에게 지식과 근신함을 주기 위한 것이니 지혜 있는 자는 듣고 학식이 더할 것이요 명철한 자는 지략을 얻을 것이라” -잠1:2-5-

부모는 자녀들이 처음 만나는 지혜의 스승입니다. 부모는 하나님의 지혜를 온몸과 삶으로 체득하여 자녀에게 매 순간 말과 삶을 보여 주어야 합니다.
간교하며 사특한 악인의 미혹을 분별하도록 부모는 자녀들에게 지혜를 가르치며 전수해야 하는 가정의 선생님입니다.
부모는 악인이 어떻게 우리 자녀를 미혹하는지와 이에 대처하는 방법을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묵상해 봅시다.

첫째, 부모의 훈계: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아온 부모의 훈계와 법에서 하늘의 지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모가 전수받아 전하는 지혜를 자녀가 수용할때 그는 하나님의 축복과 생명의 역사 대열에 참여하게 됩니다.
검증 된 지혜를 통해 젊은 날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형통한 길을 걷게 합니다.

둘째, 악인의 유혹: 악인(죄인)은 갖은 책략으로 어리석은 자 들을 미혹합니다. 동료애를 자극하고(’우리와 함께’) 공정성을 가장하고(’제비를 뽑고’), 사심 없고 의리 있는 재산 분배(’전대 하나만 두자’)로 꾸밉니다.
하지만 비겁 하고 불의하며 폭력적이고 탐욕적입니다. 가면을 쓴 두 얼굴의 사람입니다.

셋째, 악인의 최후: 뿌린 대로 거둘 것입니다. 잠시 성공한 듯 보 이지만, 어리석은 자는 자신이 판 함정에 빠져 멸망할 것입니다.
새는 그물을 보면 달아나는데 악인은 탐욕에 눈이 멀어 늪에 빠져 들어가면서도 벗어날 생각을 하지 않다가 파멸할 것입니다. 산 채로 삼킴을 당하여 생명 을 잃게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악인은 어떻게 우리를 미혹하는가? 어떻게 그 미혹을 이길 수 있는가?
이 세상의 항상 지혜와 미련 두길이 존재 합니다!! 삶으로 검증된 부모의 지혜와 그럴듯 듯하지만 속임수인 악인의 미혹이 존재 합니다!!
부모가 전수한 하늘의 지혜를 통해 우리 자녀가 세상의 간교한 지혜를 이겨며 살아 낼 것입니다!!
만약 부모가 세상의 가치관을 자녀에게 전수한다면 어떻게 될까? 가장 치명적이고 무방비한 상태에서 자녀는 가장 강력하고 은밀하고 지속적으로 부모에 의해 영적 살해를 당하게 될 것입니다!!
자녀에게 최고의 스승이신 부모가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악의 휴혹을 이기는 지혜를 날마다 가르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