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의 길을 선택하고 걷게 하는 부모의 가르침!!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21-05-08 15:42
조회
15
지혜의 길을 선택하고 걷게 하는 부모의 가르침!!

“내가 지혜로운 길을 네게 가르쳤으며 정직한 길로 너를 인도하였은즉 다닐 때에 네 걸음이 곤고하지 아니하겠고 달려갈 때에 실족하지 아니하리라” – 잠4:11,12-

인생은 길을 걷는 것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내가 길을 만들기도 하고 이미 존재하는 길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숱한 길이 있지만, 성경은 양자택일만 제시합니다. 빨리 가는 것보다 제대로 가는 것이, 멋지게 가는 것보다 올바르게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길을 가느냐인데, 부모가 어떻게 가르쳐야 지혜로운 바른길을 걷게 하는지 묵상해 봅시다.

첫째, 의로운 길: 지혜로운 자가 걷는 길은 정직하고 의로운 길입니다. 곤고하지 않고 실족하지 않고 길게 생명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한낮의 광명 아래서 걷는 길이기에 넘어지지 않습니다.
노련한 가이드를 곁에 두고 가는 여행 같아서 안전하고 즐겁습니다. 에둘러 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가장 빠른 길을 선택하게 가르쳐야 합니다.

둘째, 악한 길.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고 그의 법을 경시하는 미련한 자가 있습니다. 탐욕이 지배하고 경쟁이 이끌고 이기심에 사로잡혀 분별력을 잃어버린 자의 길입니다. 부모는 그 길에는 들어가지 말고 피하도록, 이미 들어섰다면 속히 돌이켜 떠나도록 가르쳐야합니다. 그 끝은 멸망이고 죽음이기 때문입니다.

셋째, 마음의 길. 의롭고 정직한 지혜의 길을 가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악인으로부터 우리 전 존재를 지키는 것입니다. 부보는 눈과 귀와 마음과 입, 눈꺼풀과 발 등 우리 모든 감각이 악인들의 그릇된 주장에 현혹되지 않도록 가르쳐야 합니다. 무엇보다 생명의 근원인 “마음”을 지키도록 가르쳐야 합니다.

사랑하는 창대가족 여러분! 왜 마음을 지키는 일이 가장 중요하며 생명 과 관련이 있다고 하는가? 지혜가 가득 담긴 의로운 길을 걷어 마음을 지키도록 부모가 가르쳐야 합니다!!
다른 감각 기관들로부터 들어오는 뇌의 정보를 마음이 판단하고 분별합니다!! 마음이 지혜에 장악될 때, 온 존재로,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의 질서를 따라 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지혜를 따라 마음을 지킬 때 생명의 길 위에 있게 됩니다!! 그래야 천대를 바라보는 역사적 안목을 가지고 3.4대를 책임질 자손이 되며 시대적 가정과 가문이 세워지는 축복이 도래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