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을 이루시는 하나님!!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21-05-29 15:24
조회
41
뜻을 이루시는 하나님!!

“마음의 경영은 사람에게 있어도 말의 응답은 여호와께로부터 나오느니라.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리하면 네가 경영하는 것이 이루어지리라” -잠16:1,3-

예수님이 열심히 일하시니 우리도 부지런하게 일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세상 스타일의 일이 아닌 거룩한 일을 계획할 때, 하나님께서 개입하시도록 열어놓는다는 말은 하나님의 주되심을 인정하라는 뜻입니다. 최선을 다해 계획을 세워야하지만, 그 계획이 하나님의 뜻에 부합하는지 물어야 하며, 계획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하나님께서 수정이나 전환을 요구하실 수도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말의 응답이 하나님께로부터 나온다는 말은 무슨 뜻인가 묵상해 봅시다.

첫째,철저한 계획_ 우리는 종종 계획 설정은 사람에게 있고, 그 일을 성취하는 분은 하나님이라고 이해합니다. 하지 만 하나님께서는 계획 초기부터 완수 시점까지 개입하길 원하십니다.
하나님께서 개입하시는 계획이기에 최선을 다해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하나님이 주권자가 되게 하는 시대적 가문을 세우는 3.4대를 책임질 계획을 해봅시다.

둘째,하나님의 개입- 하나님의 일하심을 예민하게 간파할 감수성이 필요한 것은 일의 의도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계획이 좋아보일 수 있지만, 주님은 우리의 중심을 통찰하십니다.
따라서 계획을 세우는 초기부터 진행 과정과 완수 시점까지 하나님께서 개입하시도록 열린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셋째,결과보다 과정_ 좋은 결과를 얻는 일이 중요하지만, 그 일을 이루기까지의 과정도 그만큼 중요합니다. 계획을 추진하면서 생길 수 있는 교만함과 강한 자기주장을 하나님께서 싫어하실 뿐만 아니라, 공동체에도 불화를 초래합니다.
하나님께서 일의 과정을 주도하여 걸음을 인도하시도록 맡기는 자녀들과 함께 연습해 봅시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하나님께 일을 맡기라는 말이 손 놓고 기다린다는 뜻이 아닙니다!! 게으름을 정당화할 수 있는 여지는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개입하시니 우리는 더욱 적극적으로 순종해야 하고, 하나님께서 도우시니
더욱 긴장하여 악에 치우치지 않도록 민감하고 열린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천대를 바라보는 역사적 안목을 가지고 3.4대를 책임질 가정.가문을 세우는 기획을 하여 하나님이 일하심을 자녀들에게 훈련켜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