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파 많은 험한 세상에!! 지혜로 구체적 삶의 모습은 어떻게!!!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21-06-05 17:16
조회
22
풍파 많은 험한 세상에!! 지혜로 구체적 삶의 모습은 어떻게!!!

“너는 권고를 들으며 훈계를 받으라 그리하면 네가 필경은 지혜롭게 되리라.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은 사람으로 생명에 이르게 하는 것이라 경외하는 자는 족하게 지내고 재앙을 당하지 아니하느니라” -잠19:20,23-

여호와를 경외하면 생명을 얻고 재앙을 당하지 않습니다. 이견이 없는 신자 삶의 원리입니다. 하지만 그것을 적용하려면 질문들이 수반됩니다. 그분을 경외하는 모습은 구체적으로 어떤 것일까?
험한 세상 삶의 다양성 때문에 이 대답도 쉽지 않지만, 하나님을 경외하는 모습은 구체적으로 어떤 것일까 묵상해 봅시다.

첫째, 계명으로 하나님의 뜻 분별; 계명을 지키는 자는 자기 영혼을 지키는 것입니다. 주님을 경외하는 삶을 위해서는 지식과 분별의 연단이 필요합니다. 진리를 비 진리나 욕심과 구분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먼저, 말씀을 통해 그분의 뜻과 원리를 마음에 많이 담아야 합니다. 분별의 기준이요 신자 삶의 시작입니다.

둘째, 성실한 삶: 게으름이 사람으로 하여금 깊이 잠들게 하고 태만한 사람은 주릴 것입니다. 이 땅의 삶에 성실함을 유지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러나 세상이 주는 결과에만 집중하지 말고, 결과와 상관없이 하나님이 기대하시는 뜻을 따라 정성스럽게 살아 내는게 중요합니다. 그분 뜻에 충실히 살아가는 것이 진정한 성공입니다.

세째, 사람들을 사랑: 가난한 자를 불쌍히 여기는 것은 주님께 꾸어드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주님을 향한 신자의 삶에서 중요한 요소는 사람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그분이 사람을 사랑하기에 타인을 귀히 여기는 것은 주님을 귀히 여기는 것입니다.
사랑의 표현 방식은 다양하지만, 원리는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하나님을 경외하는 구체적 삶의 모습은 무엇일까? 계명을 지키는 것이 영혼을 지키는 엄중한 것으로 인간 삶을 위한 지침이 되고 지혜가 됩니다!!
경천애인(敬天愛人). 하늘을 공경하고 사람을 사랑한다는 말이지만, 명령법도 가능합니다!! 예수님이 정리하신 율법의 두 정신과 맥을 같이합니다!! 구체적 표현은 상황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떻게’를 위한 바른 말씀의 지식과 행함의 성실함은 우리의 의무입니다!! 하나님의 계명을 따라 사람을 귀히 여기며 성실히 살아 3.4대를 책임질 인물로 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