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하게 참 예배자의 삶으로 보답합시다!!

작성자
조성민담임목사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21-08-21 16:26
조회
18

참 예배자의 삶!!!

“내가 숫향기의 향기와 함께 살진 것으로 주께 번제를 드리며 수소와 염소를 드리리이다”- 시66:15-

기독교는 예배의 종교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틀리지 않지만, 찬양처럼 예배도 기독교만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모든 종교가 저마다의 예배 모습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기독교 예배의 특징은 무엇이고, 그 예배를 반영하는 삶은 어떠해야 할까 묵상해 봅시다.


첫째,하나님의 마음 헤아리기: 시인은 하나님의 시험과 구원을 노래합니다.

역사에서 겪은 아픈 기억이 있지만, 그 속에도 주님의 섭리가 있음을 인식합니다. 

예배는 개인과 공동체의 표면적 삶 이면에 함께하시는 주의 마음을 헤아리고 그것에 합당하게 반응하는 것입니다.

예배의 핵심은 주님과의 관계 회복입니다.


둘째,기도와 감사: 시인은 고난 중에 드렸던 기도에 응답하심을 감사합니다.

신자는 기도해야 합니다 의무이기 때문이 아니라, 주님을 의지하지 않고는 죄로 망가진 이 땅에서 바르게 살 수 없기 때문입니다. 

주를 의지하고 기도에 응답하시는 주님을 경험하는 감사의 삶은 예배의 기쁨을 배가합니다.


셋째,찬양과 증거의 삶: 시인은 예배 의식 가운데 많은 이들에게 하나님의 일하심을 선포합니다.

주님과의 개인적 관계 경험은 증거의 과정으로 이어져야 합니다.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드러내는 생생한 증거와 통로로서의 삶입니다. 

예배는 그것을 고백하는 장(場)이고, 삶은 예배의 고백이 구현되는 실제입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참 예배의 삶의 요소는 무엇일까?

예배는 하나님과의 관계 확인입니다!! 그분을 기억하고 마음을 헤아려 정성스레 살아가는 삶의 표현입니다!!

예배를 의식이나 예전 안에 가두지 맙시다!!

삶과 예식을 맞춰 예배가 삶이 되고 삶이 예배가 되게 합시다!! 

천대를 바라보는 역사적 안목을 가지고 3.4대를 책임질 모든 것을 통해 하나님이 높임 받으시는 예배의 삶이 되기를 소망하며 야무지게 삽시다!!

참 예배는 신실하신 하나님에 대한 민감하게 신실한 반응의 삶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