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공동체를 세워가는 마음이 지혜로운 사람들의 더불어 리더쉽!

작성자
조성민담임목사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21-10-23 17:43
조회
28

건강하게 공동체를 세워가는 마음이 지혜로운 사람들의 더불어 리더쉽!      

“모세가 브살렐과 오홀압과 마음이 지혜로운 사람 곧 그 마음에 여호와게로부터 지혜를 얻고 와서  그 일을 하려고 마음에 원하는 모든 자를 부르매”- 출36:2-

비교의식으로 인한 우월/열등감은 모든 시대의 집단에서 존재했던 인간관계의 걸림돌 중 하나입니다. 교회도 예외는 아닙니다. 성경이 오랜 시간 동안 증거하기 때문입니다. 이 땅에서 완전함은 없지만, 어떻게 하면 그 폐해를 줄이고 주님이 기대하는 교회를 만들어갈 수 있을까 묵상해 봅시다.


첫째, 다양한 구성: 여러 재료로 성막이 만들어집니다. 금은과 놋의 금속과 염색한 실과 조각목과 동물의 가죽 등 재료 구성이 다양합니다. 모두 다 필요합니다. 교회도 마찬가지입니다. 다양함을 복으로 여기고 서로 함께하는 것을 배워가야 합니다. 쉽지 않지만 관계의 풍성함을 누리는 방법의 하나입니다. 

둘째, 하나님의 의도대로: 다양한 재료들은 하나님이 모세에게 가르친 대로 사용됩니다. 최종 권위자가 주님이란 말입니다. 교회의 주인이 하나님임을 놓치지 말고, ‘그분의’ 교회로 사람들이 함께하게 하셨음을 늘 기억해야 합니다. 교회는 나와 우리의 유익에 앞서 그분의 나라와 의를 위해 존재합니다. 

셋째, 자기 자리에서의 충성: 성막은 여러 재료로 구성됩니다. 어떤 재료가 가장 중요할까? 모두 다 필요하지만, 최고의 재료는 자기 역할에 충실한 것입니다. 교회 역시 다양한 사람이 저마다 다양한 은사로 섬기지만, 최고의 사람은 사랑으로 자기 자리에서 충성하는 자입니다. 이 관점을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교회는 메시아 예수의 몸입니다!!

다양한 지체가 서로 한 몸을 이루어 머리이신 주님의 뜻을 이루는 곳입니다!! 

비교의식을 넘어 통일성과 다양성이 어우러진 멋진 교회는 하나님의 신비요 기쁨입니다!!

이것이 거룩한 공동체를 세워가는 마음이 지혜로운 사람들의 더불어 함께 세워가는 공동체 리더쉽입니다!!

이를 위해 서로를 존중하고 자기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을 귀히 여기며 더불어 건강한 교회를 세워가는 훈련된 제자의 리더쉽을 발휘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