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기둥과 불기둥으로 동행하는 가나안땅으로 출발준비 완료!!

작성자
조성민담임목사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21-10-30 17:06
조회
22

구름기둥과 불기둥으로 동행하는 가나안땅으로 출발준비 완료!!      

“낮에는 여호와의 구름이 성막위에 있고 밤에는 불이 그 구름 가운데 있음을 이스라엘의 온 족속이 그 모든 행진하는 길에서 그들의 눈으로 보았더라”- 출40:38-

삶은 마치 징검다리처럼 과정 과정의 연속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나 실패했다고 모든 것이 끝나는 것이 아니며, 하나 성공했다고 모든 것을 다 이룬 것이 아닙니다. 특별히 주님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한 신앙 여정은 더 그렇습니다.  어떻게 그 삶의 모습을 만들며 살아가야 할까 묵상해 봅시다.

첫째, 가나안을 향해: 드디어 장막 예배처가 세워졌고, 언약백성의 예배와 삶이 준비되었습니다. 끝이 아닌 본격적인시작입니다. 주께서 약속한 가나안을 향해 가고, 그곳에서 언약 백성의 삶을 지속해야 합니다.  오늘 우리 신자 삶에도 끝은 없습니다. 영원으로 이어지는 주님과의 동행이 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둘째, 하나님 임재의 은혜: 성막 위에 구름기둥과 불기둥이 덮었습니다. 이것은 주의 임재와 보호입니다. 모세와 모든 이스라엘은 두려움으로 반응했습니다. 신자와 교회의 삶도 이런 은혜로 시작되고 유지됩니다. 최고의 증거는 예수의 사역과 성령님이 함께 함입니다. 경외함과 감사의 마음으로 삽시다. 부디 주를 가벼이 여기지 맙시다.

셋째, 순종의 여정: 구름기둥과 불기둥이 이스라엘의 행진을 이끌었습니다. 그들은 매일 구름의 움직임을 맨 먼저 살펴야 했고, 구름이 움직이면 짐을 싸서 따라야했습니다. 신자의 신앙 여정에도 같은 태도가 요구됩니다. 주의 뜻을 늘 확인하고, 그 뜻을 우선하는 열린 마음으로 순종하며 살아갑시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천로역정’의 주인공은 계속 여행을 합니다!! 여러 상황을 만나지만 그 걸음을 멈추지 않습니다!! 신자는 주님과 함께하기 위해 은혜로 부름받은 자들입니다!! 

항상 주의 은혜를 기억하며, 삶의 방향성을 분명히 하고 그분을 의지하는 교제의 삶을 놓치지 맙시다!!  평생 주님과 함께하는 걸음이 귀하고 복있는 인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