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놀라우신 계획이 이루어지는 비결!!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18-02-10 09:00
조회
238
“성령이 아시아에서 말씀을 전하지 못하게 하시거늘 그들이 브루기아와 갈라디아 땅으로 다녀가” -행16:6-

하나님은 ‘나”을 귀하게 여기시며 놀라운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문제는 내가 하나님의 소원을 읽을 수 있는 믿음과 지혜가 필요합니다. 전도와 선교는 인간의 계획이 아니라, 하나님의 계획입니다.전도와 선교는 인간이 주도하는 것이 아니라, 성령께서 주도하십니다. 전도와 선교는 그 나라의 역사와 세계사의 운명도 바꾸어 버리는 결과를 낳았습니다.하나님은 나 뿐 아니라 세계 모든 사람을 사랑하시기에 그들을 향한 놀라운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그래서 지금 살아 계신 하나님은 세계사의 운명을 결정지은 사건에 섭리하시고 역사 하십니다. 사도 바울과 선교 팀은 아시아에서 복음을 전하고자 하였지만, 성령께서는 막으시고 마게도냐로 인도하셨습니다. 복음이 아시아에서 유럽으로 건너가게 된 사건이 주는 교훈이 무엇인지 묵상해 봅시다.
첫째, 전도와 선교는 성령께서 주도하시는 것입니다.
바울은 아시아에서 말씀을 전하고자 했고, 또한 비두니아로 가고자 애썼지만, 성령께서 막으시고 허락지 않으셨습니다. 결국 바울은 무시아를 지나 드로아에 이르렀습니다. 바울은 그곳에서 마게도냐 사람 하나가 건너와서 도와달라는 환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성령께서 바울의 선교일정을 주도하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선교를 비롯한 주의 일의 주도권은 사람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성령께 있습니다. 그러므로 내 뜻대로 주의 일이 되지 않는다고 불평하거나, 원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내 뜻대로 되지 않을 때는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고자 애쓰는 것이 지혜입니다. 성령의 인도하심은 금지와 허용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어떤 것은 못하게 막으시고, 어떤 것은 허용하심으로 열려 있는 곳으로 인도하십니다. 윌리암 케리는 남태평양의 폴리네시아로 가고자 했지만, 성령께서는 인도로 인도하셨고 리빙스턴은 중국으로 가고자 했지만 아프리카로 인도하셨습니다.
둘쩨, 전도와 선교는 성령께 순종하는 것입니다.
바울은 자기에게 일어난 여러 사건들을 통해 성령의 역사하심을 감지하였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본 환상을 동역자들에게 알렸고 동역자들과 함께 심사숙고하며 논의하였습니다. “우리가 …인정하노라”(10절)는 이 문제에 대해 서로 활발한 논의를 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하나님의 뜻을 분별해 가는데 이성적인 활발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결론을 내리길, “하나님께서 마게도냐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라고 우리를 부르셨다”고 확신하고 마게도냐로 떠나기로 힘썼습니다. 바울과 그의 선교 팀은 자신들의 계획대로 선교여행을 하지 못했지만,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성령께 순종하였습니다. 선교는 자신의 야망을 이루는 것이 아니라, 성령의 뜻에 순종하는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성령께서는 성령의 인도하심을 구하며, 하나님의 뜻을 찾고 순종하고자 애쓰는 이들을 통해 세계선교를 이루십니다. 드로아에서 복음은 유럽으로 진출하였고, 세계사의 운명은 이 순간 결정되었습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나를 사랑하시고 나를 향하신 살아계신 하나님의 뜻을 이루며 살려면, 성령의 뜻을 분별하고 애써 적극 순종합시다!! 그러면 감히 생각지도 못한 놀라운 역사가 부족한 ‘나’라는 사람을 통하여 가정과 가문 그리고 지역과 민족 세계를 살리는 역사에 쓰임 받게 됩니다!! 특히 다가오는 설 명절에 가족과 가문에 이런 역사가 일어나길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