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은 사람의 역사 입니다!!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18-03-10 13:45
조회
207
“보블리오의 부친이 열병과 이질에 걸려 누워 있거늘 바울이 들어가서 기도하고 그에게 안수하여 낫게 하매” -행28:8-

구원은 살림의 역사입니다. 외부의 힘에 의해서 구원을 받아 살아나는 일입니다. 그 기적 같은 사건을 통해서 우리는 사랑을 배우고 자유를 배웁니다. 나와 타인을 나누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이 곧 생명을 살게 하는 능력임을 알게 됩니다. 바울에게 살림의 역사는 어떻게 일어났는가를 묵상해 봅시다.

1. 바울이 받은 구원의 체험
하나님은 약속하신 대로 배에 탄 모두를 안전하게 멜리데 섬에 이르게 하시고, 원주민들의 마음을 감동시켜 환대를 받게 해주셨습니다. 유대인의 암살 음모에서, 광풍이 부는 바다에서, 군인들의 죄수 살해 시도에서 바울을 구원하신 하나님께서 또한 독사에 물린 바울을 지켜주셨습니다.

2. 바울을 통해서 이루신 구원의 역사
섬에서 가장 높은 보블리오의 부친의 병을 고친 것을 계기로 다른 병든 자들을 치유하였습니다. 하나님 나라의 도래를, 복음을 온몸으로 경험하게 해주었습니다. 성령의 능력이 바울에게도 역사하시어 멜리데에도 하나님 나라가 임한 것을 알게 하신 것입니다.

3. 땅 끝까지 이른 복음의 역사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1:8)고 하셨고 “로마도 보아야 하리라”(19:21)고 하셨던 약속대로 바울을 로마에 이르게 하셨습니다. 선상신학교에서 바울은 다시 한 번 제국의 심장 로마를 상대할 용사로 담금질 되었습니다. 그를 통해 로마에도 하나님 나라가 서게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하나님은 구원을 경험한 자를 통해서 구원하십니다!!
바울은 예수님을 만나서 살아났고, 죽을 위기에서 하나님의 구원을 경험했습니다!!
낯선 사람의 환대를 받았습니다!! 자기 안에 역사하시는 부활의 주님과 능력의 성령과 동행했습니다!!
그 주님을 의지하여 살려내는 역사에 쓰임 받고 있고, 살아난 자를 통해 살려내시는 역사에 쓰임 받습니다!!
복음으로 살아난 사람은 반드시 복음으로 살리는 역사에 쓰임받습니다!!
금번 21회 이웃사랑대각성 운동에 사람을 살리는 역사에 창대 가족 모두가 쓰임 받으시길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