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에 대한 진실과 오해!!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18-03-24 10:17
조회
205
“유대인의 큰 무리가 예수께서 여기 계신 줄을 알고 오니 이는 예수만 보기 위함이 아니요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나사로도 보려 함이러라” -요12:9-

복음은 기쁜 소식입니다. 그러나 ‘모두에게’ 기쁜 소식일까? 복음이 모두를 만족시키려는 상품으로 전락할 때 그 생명력은 사라지고 맙니다. 하나님 나라의 복음이 이 땅에 침투해 올 때, 어떤 긴장과 갈등이 발생할까 묵상해 봅시다.
첫째, 살아난 나사로와 죽이려는 대제사장들의 무지에서 오는 오해
나사로는 하나님 나라 도래에 대한 산 증거였습니다. 죽음을 생명으로 바꾸는 복음의 능력이 그를 통해 증명되었습니다. 죽음의 문화는 이를 견디지 못합니다. 죽었다 살아난 자를 기어이 다시 죽이려 합니다. 생명의 복음이 있는 곳에 죽음의 위협도 있습니다.
둘째, 종려나무 가지와 어린 나귀속에 있는 진실
승리의 상징인 종려나무 가지는 예수님을 향한 백성들의 기대를 반영합니다. 준마타고 입성해야 할 ‘이스라엘의 왕’이 나귀 새끼를 타십니다. 군림하는 왕이 아닌 섬김의 왕으로, 전쟁의 왕이 아닌 평화의 왕으로 오십니다. 힘으로 다스리려는 이들에게 이보다 나쁜 소식은 없습니다.
세째, 환호하는 무리와 낙심하는 바리새인이 진실과 오해
어떤 이들은 찬양하고 어떤 이들은 낙심합니다. ‘온 세상’이 따른다 해도 거절하는 부류의 사람들도 있습니다. 모든 이들이 기뻐하는 그런 복음은 없습니다. 복음의 대적자를 자처한 이들은 결국 그들의 일이 ‘쓸데없는 짓’이었음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 여러분! 나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서 어떻게 알고 있습니까!! 복음에 대한 진실과 오해는 항상 존재 합니다!! 소비자 친화적 교회는 모든 이들을 만족시킬 복음을 원합니다!! 그러나 아무런 긴장과 갈등을 일으키지 않는 진리는 없습니다!! 세상의 가치와 불화하지 않는, 그런 복음은 없습니다!! 세상 물에 탄 복음이 아닌 십자가의 보혈의 흐르는 복음이 진짜 복음입니다!! 오직 예수 십자가의 보혈이 죄에 빠진 모든 인간의 죄를 사하고 사망과 저주로부터 해방 시킵니다!! 금번 21회 이웃사랑대각성 운동에 예수 십자가와 부활의 복음을 영혼 사랑을 담아 담대히 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