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이 성취될때까지 이끄시는 하나님!!

작성자
test 조성민담임목사
작성일
2018-04-21 11:40
조회
194
“이는 그들이 그의 율례를 지키고 그의 율법을 따르게 하려 하심이로다 할렐루야” -시105:45-

언약에 신실하신 하나님은 약속이 성취되기까지 자기 백성을 이끄십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신 목적을 잊지 않고 언약에 신실한 백성답게 살고 있는가를 묵상해 봅시다.

1.언약대로 당신의 백성을 번성케 하신 하나님입니다.
이스라엘은 요셉의 이집트 체류로 이집트의 또 다른 이름이자. 노아의 아들 함의 후손 중 일부가 정착한 함의 땅에 정착했습니다. 그곳에서 하나님은 자기 백성을 번성하게 하셨습니다. 이스라엘의 몸집은 비대해졌지만 그들의 영적 성숙도까지 탄탄한지는 광야 생활이 시험대가 될 것입니다.

2.약속을 이루시기 위해 이집트를 치신 하나님입니다.
언약을 이루어 가시기 위해 때가 되자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이집트에서 이끄시고자 열 가지 재앙으로 자신의 존재를 드러내셨습니다. 이를 위해 모세를 세우신 것도, 바로의 마음을 완고하게 하신 것도, 전리품을 취해 빠져나온 것도 하나님이 하신 일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의 출애굽은 신실하신 하나님의 언약 성취의 과정입니다.

3.언약을 지키신 하나님입니다. 하나님이 아브라함 언약을 기억하는 행위는 시간이 흐르고 장소가 바뀌어도 계속되었습니다. 이스라엘이 구원의 기쁨을 노래할 수 있는 것도, 약속의 땅을 유업으로 받게 된 것도 하나님의 언약과 기억에 기초합니다. 이제는 신실하신 하나님의 말씀에만 반응하는 진정한 주의 백성이 되어야 합니다.

사랑하는 창대 가족들이! 이스라엘 역사를 통틀어 언약에 대한 하나님의 신실함이 퇴색한 적은 없었습니다!! 하나님께 자기 백성의 고통은 아무 상관없는 타인의 고통이 아니었습니다!! 때론 고통의 소용돌이에 몰아 넣으면서까지도 하면서도 하나님의 구원 역사의 궁극적인 목적은 율례를 지키고 따르는 신실한 백성을 창조하는 데 있었습니다!! 예수님을 통한 온전한 구원 역시 말씀으로 주의 통치에 복종하고 주의 형상 닮은 백성을 새롭게 창조하는 일입니다!! 우리를 구원하신 목적을 잊지말고 우리도 하나님의 사랑에 신실하게 반응하는 제38회 하나님사랑 이웃 사랑의 바자회를 기쁘게 감사함으로 하나님의 자녀됨을 증명하는 귀한 작품을 만들어 찬양하는 축제가 되길 기도합니다!!!